발목 부종이 1년 넘게 지속되는 원인은?
양쪽 발목위쪽으로 부어있습니다. 이런증상이 있은지가 벌써 1년이 넘었습니다. 병원에서는 혈관보강 약을 먹고 좀 낳았는데, 최근에 다시 발생하여 ... 병원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양쪽 발목위쪽으로 부어있습니다. 이런증상이 있은지가 벌써 1년이 넘었습니다. 병원에서는 혈관보강 약을 먹고 좀 낳았는데, 최근에 다시 발생하여 ... 병원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년 넘게 지속되는 양쪽 발목 부종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이렇게 오랜 기간 지속되는 증상은 정말 걱정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발목 부종이 장기간 지속되는 경우 여러 가지 원인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순환계 문제
전신적 원인
기타 원인
질문자님의 경우 혈관보강 약이 일시적으로 효과가 있었다가 다시 악화된 점을 보면, 근본적인 혈관이나 순환계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1년 넘게 지속되는 양측 발목 부종은 단순한 문제가 아닐 수 있으므로, 심장내과나 신장내과에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혈액검사, 심전도, 심장초음파, 신장기능검사 등을 통해 근본 원인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식기가 너무 간지러운데 1년넘게 지속됐어 근데 이게 성병이 있어서 치료를 했는데도 계속 간지러워 아토피인건지 습진인거지 알려줘

약 10시간전에 발목 복숭아뼈 옆에 작은 수포가 생겼는데 따갑고 수포 주변이 간지러웠어요. 10시간 후 검지 사이즈만큼 부풀어 올라왔고 수포 주변은 간지럽고 수포 위치는 따갑습니다. 지금 외국이라 병원에 갈 수 없습니다. 최근에 과로를 해서 무척 피곤한 상태입니다.

몇 년 전에 천식 진단 받고 치료 받았는데 천식이 재발한 것일 수도 있을까요? 코로나 걸린 이후에 잔기침이 있길래 후유증인 줄 알고 넘어갔는데 현재 1년이 넘은 시점임에도 잔기침을 합니다 가래나 콧물은 없이 기침만 하는데 이비인후과나 내과에 가면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