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진료과에서 증상을 상담해야 하나요?

신OO • 2026.06.06

구역,명치위쪽(가슴가운데)통증,호흡 불편,숨쉴때 왼쪽 가슴 통증,두통,다리저림,극심한 생리통 등의 문제가 있는데 어느 과를 가서 진료봐야할까요?

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0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여러 가지 증상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질문자님의 다양한 증상을 종합적으로 살펴보면 우선적으로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가슴 가운데 통증과 호흡 불편, 왼쪽 가슴 통증심장이나 폐 질환과 관련될 수 있지만, 소화기계 질환이나 근육, 신경 등의 문제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구역과 명치 위쪽 통증도 소화기계 질환의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내과에서 기본적인 검사(혈액검사, 심전도, 흉부 X-ray 등)를 통해 전반적인 상태를 확인한 후, 필요에 따라 적절한 전문과로 연결해드릴 것입니다.

    각 증상별로는:

    • 심한 생리통: 산부인과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다리 저림과 두통: 신경과 진료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 가슴 통증과 호흡 문제가 심각하다면: 심장내과나 호흡기내과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다양하고 복합적이므로, 우선 내과에서 전체적인 평가를 받으신 후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 추가 진료과 방문을 결정하시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갑작스럽게 악화된다면 응급실 방문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산부인과 진료 시 어떤 증상을 말해야 하나요?

    고등학생 때부터 간간히 생리 기간에 근접할 때 연녹생 냉이 나왔었는데, 심각하게 생각해보지는 않아서 그냥 두다가 이번에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려고 합니다. 진료 시간에 어떤 내용들을 말하면 좋을까요? 평소에 냉 양이 많은 편이 아니었기도 하고, 투명한 냉이 나올 때도 많았어서 그냥 살았었는데 가려움증이 있는 것 같아요. 관계는 안해봤습니다. 또 평소 생리량이 1~2일치에 좀 많이 나오다가 3일차에서 갑자기 확 줄어서 4일쯤에는 거의 끝나고, 생리혈 색이 진갈색~고동색 계열인 것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을까요?? 평균 기간에 비해 짧은 감이 없지않아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색도 붉은 피(액체) 느낌보다는 갈색 냉 느낌으로 나와서요.

    성 고민

    질염

    2025.08.18
  • 이명 증상에 어떤 진료과를 가야 하나요?

    최초 왼쪽귀 먹먹함 발생하여 이비인후과 가서 저주파쪽 아주 약간의 청력손실 확인 후 스테로이드 처방 받았습니다. 정상청력은 되었으나 이명이 생긴 상태입니다. 왼쪽 귀에서 위잉 위잉 찌리리리 하는 고주파 이명이 있는데 왼쪽 귀 위쪽 관자를 세게 누르면 이명이 거의 사라집니다. 신경과를 가야할지 어디를 가서 진료 받아봐야할까요 ㅠㅠ

    신경과

    2025.05.07
  • 다양한 증상, 어떤 진료과를 방문해야 하나요?

    피부 가려움 (전신) 미열 (37.5-38.0) 점상출혈 및 착색 (전신) 왼쪽 등아래 저림? 쥐난 것처럼 뻐근하고 저려요 손바닥에 물집 하나 구토 변비 감염내과도 다녀왔는데 별 소득이 없어서요 2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어디로 가야될까요

    +3

    가정의학과

    만성피로

    변비

    +1
    2025.04.0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