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초염 진단 후 신경외과 방문이 필요한가요?
왼쪽 발등 4번째 발가락쪽 뼈가 계속 아프고 통증이 더 심해져서 정형외과 가봤는데 건초염이라고 하는데 신경외과를 가봐야하나요
왼쪽 발등 4번째 발가락쪽 뼈가 계속 아프고 통증이 더 심해져서 정형외과 가봤는데 건초염이라고 하는데 신경외과를 가봐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등 통증으로 건초염 진단을 받으셨군요. 통증이 더 심해지고 있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건초염으로 진단받으신 상황에서도 신경외과 방문은 가능합니다. 신경외과에서는 신경계통의 이상 여부를 확인하여 신경과 관련된 원인이 있는지 살펴보고, 필요한 경우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발등 통증의 경우 결절종, 피로골절, 인대 손상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며,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서는 신경외과에서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건초염 자체는 힘줄을 둘러싸고 있는 막에 염증이 생긴 상태로, 통증의학과나 정형외과에서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현재 통증이 지속되고 심해지고 있다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허리 통증이 있는데 신경외과로 가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아리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피아노를 6년 넘게 치고 바이올린을 치고 있는데 1년 반 전부터 손목에 통증이 있습니다 바이올린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급하게 서두르던 겨울에 시작되었는데 길에 미끄러운 길 때문에 넘어져서 팔이 부러졌는데 처음 5~10분은 충격 때문에 아무것도 느끼지 못하다가 통증이 엄청나게 심해져서 병원에서 울기 시작했고 석고 깁스를 했는데 치료를 안 한 것 같더라고요. 약 1년 전에 피아노를 치다가 딱딱 소리가 났고 그 전에 매우 고통스러워져서 연주를 계속할 수 없었습니다. 겨울에는 손이 매우 차갑고 손목에 통증이 느껴져서 손에 특수 붕대를 감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반년 동안 손이 7-10 시간 동안 멈추지 않고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넷에서 고통을 느끼지 않도록 돕는 방법을 많이 읽었지만 제대로 치료할 수 없었습니다. 제 손을 치료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계속 연주하고 싶습니다.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종기가 가만히 있어도 아파서 힘들어요 신경외과에 가도 되나요? 가운데가 볼록 나온게 곪아가는중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