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부종과 눌림자국 대처법은?
넘어진뒤 무릎이 부은거같아요 뼈는이상없어요 무른ㅍ 손가락으로 누르면 눌림자국이 생겨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넘어진뒤 무릎이 부은거같아요 뼈는이상없어요 무른ㅍ 손가락으로 누르면 눌림자국이 생겨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넘어진 후 무릎이 부어서 걱정되시겠어요. 손가락으로 눌렀을 때 자국이 생기는 것은 부종으로 인한 증상입니다.
우선 무릎을 충분히 쉬게 해주세요. 무리하게 걷거나 무릎을 구부리는 행동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기를 줄이기 위해 냉찜질을 해주세요. 얼음팩이나 차가운 수건을 15-20분 정도 대고, 1-2시간 간격으로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붕대나 무릎 보호대로 적당히 압박해주되, 너무 세게 조이지는 마세요. 혈액순환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누워 계실 때는 쿠션이나 베개를 이용해 무릎을 심장보다 높게 올려두시면 부기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인 타박상이라면 2-3일 정도 후 점점 증상이 완화되지만, 부종이 계속 심해지거나 통증이 악화되는 경우에는 골절이나 연골, 인대 손상 가능성도 있으므로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지난주 화-수부터 생식기 부분이 가렵고 따가워서 그냥 조금 끼는 바지를 입어서 그런가 했는데 토요일 저녁에 소음순 한쪽에 멍울 같이 덩어리가 생겼고 오늘 월요일 저녁에 샤워할 때 만져보니 소음순 한쪽이 좀 땡땡부었더라구요,, 평소에도 스트레스 받거나 잠을 잘 못자면 귓볼에 피지낭종 같은게 잡히긴하는데,, 7월부터 취업해서 회사를 다니면서 갑자기 생활패턴이 바뀌고 수면시간이 줄어들어서 그런걸까요? 질염, 바톨린낭종,, 헤르페스 얘기도 있던데,, 괜찮은걸까요?

저희 엄마께서 급격히 건강이 안 좋아지셨어요. 처음에는 왼쪽 목~쇄골 사이애 멍울이 생기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두 다리가 퉁퉁 붓고 오른쪽 팔은 갑자기 앙상해지셨어요. 얼굴도 살이 움푹 들어가셨구요.. 현재 병원 갈 힘이 없다고 그냥 매일 집에 계시는데요. (실제로 몸을 혼자 못 일으키시고, 대신 끌어올려 드리면 엄청 괴로워하세요) 병원에 내원하실 수 있을 정도로 컨디션을 끌어올릴 방법 없을까요.. 증상에 대한 작은 힌트라도 말씀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 관계는 5월 28일이고, 관계 할때마다 항상 청결을 유지했어요. 손과 몸을 깨끗이 씻고, 관계 직후에는 바로 소변도 봤고 피임기구도 써서 적절하고 청결하게 관리했습니다. 화요일 즈음에 소변보는데 약간 피가 묻어나오길래 생리 일주일 전이기도 했고, 생리 시작하기 전 느낌이 와서 생리가 시작된건가 싶었는데, 다음날부터 피는 멈춰서 기록은 중단했습니다. 그런데 그 날부터 소변볼때 따갑고, 색도 주황색에 가깝고 요도쪽이 잔뜩 부어있는 증상들이 있어요. 평소에 다리를 자주 꼬고, 직업 특성상 슬랙스를 입어야 해 좀 끼이는 심리스 팬티를 입었긴 했는데.. 현재는 요도쪽이 많이 부어있어요. 요도 관련 염증일까요? 맞다면 어떻게해야 빠르게 회복 가능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