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탈모에 처방약이 필요한가요?
여성40세입니다 머리숱이 어릴때부터 없는데 지금은 그때보다 머리숱이 엄청 적어졌어요 약처방 받고싶습니다 임신 걱정없습니다
여성40세입니다 머리숱이 어릴때부터 없는데 지금은 그때보다 머리숱이 엄청 적어졌어요 약처방 받고싶습니다 임신 걱정없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어릴 때부터 머리숱으로 고민이 많으셨을 텐데, 지금은 더 심해져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여성 탈모에도 처방약 치료가 가능합니다. 다만 여성형 탈모 치료는 남성형 탈모 치료와는 다른 접근이 필요합니다.
여성의 경우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같은 남성형 탈모 치료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태아 형성에 악영향을 줄 수 있어 가임기 여성에게는 금기 약품입니다.
여성형 탈모 치료에 사용할 수 있는 처방약으로는:
또한 모발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하는 케라틴, L-시스테인, 판토텐산, 비오틴, 맥주효모, 유산균 등이 포함된 영양제도 함께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탈모 치료는 개인의 상태에 따라 적합한 치료법이 다르므로, 가까운 피부과나 탈모 클리닉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질문자님에게 맞는 치료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탈모샴푸도 계속 쓰고있고, 비오틴영양제를 먹어왔으나 정수리 탈모가 낫지를 않아요ㅜㅜ 병원에서 시술이나 약을 처방받는게 좋을까요?

30대초반 여성인데 탈모로 고민입니다. 현재 피부과를 다니고 있는데 주사치료와 미녹시딜만 처방받은 상태인데 효과가 없어서 호르몬 관련해서 치료를 받고 싶은데 산부인과에 가면 진료를 봐주실까요? 피검사를 했더니 남성호르몬수치가 높게 나왔고 다모증과 여드름이 좀 있는 편입니다. 인터넷에서 항안드로겐 피임약이 이런 탈모에 도움이 된다고는 하는데 실제로도 처방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

19세 여자입니다 전체적으로 탈모가 있어서 고민입니다 가르마와 앞부분 원형까지도 심한편인데 어떤 약을 처방 받아야 할까요? 복용하고 있는 약은 이소티논밖에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