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월 아기 39.7도 고열 대처법은?
7개월 아기 열 39.7도
7개월 아기 열 39.7도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7개월 아기의 39.7도 고열로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즉시 해야 할 대처법:
해열제 투여: 해열제를 2-3시간 간격으로 교차 복용시킬 수 있습니다. 하루 최대 섭취량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투여하세요.
물리적 냉각: 3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로 아기의 몸을 부드럽게 닦아주세요. 일반적으로 5분 정도 닦으면 1도 이상의 체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수분 공급: 분유를 먹이는 경우 물을 많이 섞어주고, 모유를 먹이는 경우 따로 생수를 먹여 탈수를 예방하세요.
옷차림 조절: 얇고 통기성이 좋은 옷을 입히고, 너무 두껍게 입히거나 덮는 것은 피하세요.
환경 조절: 방안의 온도를 너무 춥지도 덥지도 않게 조절해 주세요.
즉시 병원 방문이 필요한 경우:
39.7도는 상당한 고열이므로 위의 응급처치를 하면서도 아기의 상태를 면밀히 관찰하시고, 상태가 악화되거나 열이 떨어지지 않으면 즉시 응급실로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7개월아기 새벽3시부터 열이39.5 점점내려가더니 38.8 38.3 지금은다시 38.7 콧물 조금나고 근데컨디션괜찮고 잘놀고하는데 약을먹여야할까요?

2일 전 화요일날 mmr 그리고 수두 접종 했는데 당일날 그리고 다음날도 괜찮다가 지금 열이 나네요. 접종후 며칠이 지나서도 열이 나나요? 아니면 김기 일수도 있나요?

7개월 아기 열 38-39도 사이로 고열로 인해 해열제 먹으면서 버티고 있습니다. 오후부터 아기가 아무 소리도 안났는데도 화들짝 놀라면서 자지러지게 우는걸 계속 반복해서요. 응급실이라도 가봐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