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인대 손상에 수술이 꼭 필요한가요?
그동안 인대가 찢어진건지 몰랐는데.그냥 손목이 통증이 있어서 한의원에서 침 맞고 물리치료 받고 괜찮을 줄 알았는데 점점 손목이 쓸수 밖에 없어서 심하게 아프고 힘듭니다 이제 손목 수술 밖에 없나요? 비수술치료 효과 떨어져요? 수술만이 피하고싶은데 걱정되요ㅠ
그동안 인대가 찢어진건지 몰랐는데.그냥 손목이 통증이 있어서 한의원에서 침 맞고 물리치료 받고 괜찮을 줄 알았는데 점점 손목이 쓸수 밖에 없어서 심하게 아프고 힘듭니다 이제 손목 수술 밖에 없나요? 비수술치료 효과 떨어져요? 수술만이 피하고싶은데 걱정되요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목 통증이 지속되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고 계시는 상황이 정말 힘드시겠어요.
손목 인대 손상의 경우 수술이 항상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치료 방법은 인대 손상의 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비수술 치료 방법들:
질문자님께서 한의원에서 받으신 침 치료와 물리치료도 비수술 치료의 일환입니다.
수술이 고려되는 경우:
비수술 치료의 효과는 손상 정도와 개인차에 따라 다릅니다. 불완전 파열의 경우 약 4주간의 석고 붕대 착용 등 보존적 치료로도 충분히 회복될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정형외과에서 MRI 등의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대 파열의 정도를 정확히 파악한 후,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질문자님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손목 삼각근 인대가 늘어난것 같다(?) 라고 하면, 치료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파스도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해외에 살고 있는데 1년전 왼쪽 손목 인대가 늘어났어요. 이후 깁스 재활 다 해봤지만 1년이 지난 지금 상황이 크게 호전이 안됩니다. 생활에 불편함은 물론 통증도 심하고 금방 저려옵니다. 며칠전 다시 병원을 찾았더니 수술을 권고 받았는데 수술을 해야 할까요? 그리고 뿐만 아니라 왼쪽 손목 다친 후 오른손 쓰는 경우가 갑자기 많아져서 그런지 과부화가 걸린것 같은데 이것도 수술해야 하나요 같이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나요?

몇 일 전에 손목을 다쳤는데 손등에 멍 들고 움직일 때 마다 아프면 인대 다친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