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내복사뼈와 발등 통증 원인은?

송OO • 5일 전

운동에서 무리해서 내복사뼈 통증이 있었는데 발등부토 발목 조금 위쪽 까지 통증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움직이면 괜찮고 가만히 서있거나 앉아있거나 누우면 아파요 병원에서 엑스레이를 찍었을때 골절 얘기는 없었고 그냥 무리한거다 정도로만 얘기한 다음 자기장 정도의 물리치료만 받았는데 더 아파졌어요

발목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5일 전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운동 후 내복사뼈에서 시작된 통증이 발등까지 확산되어 많이 걱정되시겠네요.

    질문자님의 증상을 보면 몇 가지 원인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가능한 원인들:

    1. 건초염(힘줄염): 내복사뼈 주변의 힘줄에 염증이 생긴 경우로, 움직일 때보다 가만히 있을 때 더 아픈 특징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근육이나 힘줄의 과사용: 운동 중 무리를 하면서 발목 주변 근육이나 힘줄에 과도한 스트레스가 가해져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연부조직 손상: 골절은 없지만 인대나 근육, 힘줄 등의 연부조직에 미세한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권장사항:

    • 충분한 휴식: 당분간 운동을 중단하고 발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세요
    • 냉찜질: 급성기에는 하루 여러 번 15-20분씩 냉찜질을 해주세요
    • 항염증 치료: 필요시 소염진통제 복용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물리치료 후 통증이 더 심해졌다면, 현재 염증이 급성기 상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무리한 치료보다는 우선 염증을 가라앉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형외과에서 MRI 등 추가 검사를 통해 연부조직 손상 여부를 정확히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발등 통증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발등이아파서보니가 혈관이 한쪽만 튀어나와서 통증이와요 왜그런건가요?

    외과

    2024.01.31
  • 발등 통증 시 발등 마사지나 발가락 운동은 도움이 될까요? 발등 통증 완화를 위한 마사지법은 있을까요?

    새로 바꾼 털부츠가 발등에 압력을 가하거나 마찰을 일으켜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고 신발이 발에 맞지 않거나 너무 꽉 끼는 경우, 발의 형태에 맞지 않는 경우 발등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들었고 또한, 오랜 시간 서 있거나 걷는 등의 활동으로 인한 근육 피로나 스트레스, 발의 염좌나 힘줄의 문제 등 다른 원인도 고려해야 한다고 들었는데요 이경우 발등만져주는 마사지나 발가락운동 해도 되나요? 발등아플때 발등 마사지나 발가락운동등이 도움이 되나요? 발등아플때 완화되는 마사지법 있나요? 다알려주세요ㅜ

    정형외과

    2024.02.14
  • 발등 통증 원인이 무엇일까요?

    발등이 아파요. 부딪힌 적은 없어요 가만히 두면 이따금 통증이 있을때가 있어요 왜 이러는걸까요? 발을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내과적으로 문제가 있는걸까요?

    내과

    2024.11.3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