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통증이 지속되는 원인은?
깁자기 기슴에서 통증이 엤고 아직 까지 인사라져
깁자기 기슴에서 통증이 엤고 아직 까지 인사라져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작스러운 가슴 통증으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가슴통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들을 살펴보면:
심장 및 폐 관련 질환
소화기계 질환
근골격계 및 신경계 이상
기타 원인
특히 역류성 식도염의 경우 가슴에 타는 듯한 감각, 답답함, 명치 부근 통증, 흉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지속되고 있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가까운 내과나 순환기내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필요에 따라 혈액검사, 심전도, 가슴 엑스레이, 심장 초음파 등의 검사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 후에도 가슴 통증이 지속되고 심해집니다. 생리 전,생리 중에는 크게 통증이 없다가 생리 끝날무렵부터 지금 끝난지 4일 즈음 됐는데 양쪽 다 유방통이 더 심해졌어요. 작년 가을에도 한 번 이랬었다가 괜찮았는데 이번에 또 생리 전 통증 비스무리한, 만지면 멍든 것처럼 아프고 뛸 때도 아픕니다. 걍 생리 전 통증이랑 거의 같아요.. 유방 촉진도 해봤는데 멍울인지 정상 유선? 인지 아님 지방인지 모르겠지만 크게 느껴지는 건 모르겠고..촉진 겸 마사지 처럼 됐는데 촉진 직후에는 통증이 조금은 덜해졌습니다. 지켜봐야 알겠지만.. 왜 이럴까요,,;

생리중인데 생리 양이 전보다 줄고 끈적한 액 같은 분비물이 많아요. 그리고 생리 시작하면 가슴통증도 사라졌는데 이번엔 반정도만 괜찮고 아직 아파요..

평소에 가슴이 답답하고 크게 숨이 쉬어져 응급실에 다녀왔습니다. 액스레이상으로 문제도 없고 몸 안에 산소?도 정상이라고 하셨습니다 21년에 기흉으로 인해 수술했었고요 응급실 의사는 기흉이 재발 했는데 작아서 자가치유되었을 수 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근데 이러한 증상이 3주정도 이어지고 있어 문의 드립니다 포경 수술을 하고 난 후 부터 운동을 안하고 많이 먹어서 체력이 안좋아 진건지 아니면 다른 곳에 문제가 있는지 모르겠어요 ㅠ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