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약 복용 중에도 속쓰림이 지속되면 어떤 약을 먹어야 하나요?

김OO • 2026.08.21

짜먹는 위장약과 알약을 먹는데도 위가 아퍼요.가슴까지 타들어가는 것처럼 아프고 트림도 자주하고,변도 잘 못봐요~이럴 땐 어떤약을 먹어야할까요?~!!

복통속쓰림복부팽만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8.21

    위장약을 드시고 있는데도 속쓰림과 가슴 타는 듯한 통증이 계속되고, 트림과 배변 곤란까지 겹쳐 있으니 많이 힘드실 것 같아요.

    말씀하신 증상들, 즉 가슴이 타는 듯한 느낌과 명치 부근 통증, 잦은 트림은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염에서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에요. 이미 짜먹는 위장약(제산제 계열로 추정)과 알약을 복용 중인데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단순히 다른 일반의약품으로 바꿔서 해결되기보다는 복용하시는 약의 성분이나 용량이 현재 증상에 맞지 않거나, 증상이 예상보다 심한 상태일 가능성이 있어요.

    특히 변을 잘 못 보는 증상까지 함께 나타나고 있다면, 이는 위장 운동 자체가 저하되어 있거나 다른 소화기 문제가 동반되었을 가능성도 있어서 일반의약품을 임의로 추가하시는 것보다는 내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특히 가슴이 타는 듯한 통증이 반복되고 강도가 세다면, 위내시경 등의 검사로 식도나 위 점막 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이 필요할 수 있어요.

    진료를 받기 전까지 증상을 조금이라도 완화하시려면, 맵고 짠 음식, 기름진 음식, 과식이나 야식, 탄산음료, 커피 등 카페인 음료, 산이 많은 과일류는 피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식사 후 바로 눕지 않고, 식사량을 줄여서 자주 나눠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지금 드시고 있는 위장약의 성분이나 복용법이 증상에 맞는지도 약사와 다시 상담해보시고, 증상이 지속된다면 꼭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려요. 빠르게 편해지시길 바랄게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