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복사뼈 위쪽 통증의 정확한 명칭은?

송OO • 6일 전

내복사뼈 위쪽부분이 아파요 엑스레이상 문제없고 그냥 무리한거라는데 정확한 명칭이 알고싶어요

발목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6일 전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내복사뼈 위쪽 부분의 통증으로 불편하시고, 정확한 명칭이 궁금하신 상황이군요.

    내복사뼈 위쪽 부분의 통증은 의학적으로 여러 명칭으로 불릴 수 있습니다:

    주요 명칭들:

    • 내측 경골 스트레스 증후군 (Medial Tibial Stress Syndrome, MTSS)
    • 정강이 통증 증후군 (Shin Splint)
    • 후경골근 건염 (Posterior Tibial Tendinitis)
    • 경골 내과

    엑스레이상 문제가 없고 무리한 것이라는 진단을 받으셨다면,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것은 내측 경골 스트레스 증후군입니다. 이는 정강이뼈(경골) 안쪽 가장자리를 따라 발생하는 통증으로, 과도한 운동이나 반복적인 활동으로 인해 근육과 뼈막에 염증이 생기면서 나타납니다.

    일반적인 원인:

    • 갑작스러운 운동량 증가
    • 딱딱한 바닥에서의 반복적인 활동
    • 부적절한 신발 착용
    • 발의 구조적 문제

    충분한 휴식과 함께 점진적인 활동 복귀가 중요하며,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형외과에서 추가적인 검사와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복사뼈 아래 갑작스런 통증 원인은?

    자고일어났는데 갑자기 왼쪽 안쪽 복사뼈 바로 아래가 많이 아픔 아픈부위를 눌렀을때 통증이 매우심함 발을 안쪽으로 돌릴때 매우심한 통증있음 발목을 밑으로 포인(발바닥을 바닥 쪽으로) 할 때도 통증이 매우심함 발바닥을 대고 딛고 걸을 때도 너무 아파서 거의 못 걸음 저릿저릿한 느낌도 있음 특별한 외상은 없었음

    정형외과

    발목통증

    저림

    2025.07.10
  • 복사뼈 통증이 지속되면 병원에 가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전거비랑 후거비 부분파열 곧 6주차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깁스풀고 보호대 착용한지 일주일 넘었구요 다름이 아니라 어제 저녁부터 내쪽 복사뼈가 압통도 있고 걸을때마다 통증이 있습니다 전날에 콘서트 가고 무리하게 걷긴 했습니다 어제도 외출하고 많이 걸었는데 그게 무리였던건지..저녁부터 통증이 있는데 밤까지 지속되고 있네요..병원 다시 내원하는게 나을까요..? 다음주에 도수치료도 예정되어 있는데 걱정이네요ㅠㅠ

    정형외과

    발목통증

    2025.07.05
  • 복사뼈 미세 골절 시 깁스가 필요한가요?

    바깥 복사뼈 쪽이 얇고 아주 조그맣게 뼈 조각으로 떨어져 나간 듯이 부러졌는데요.. 대학 병원에선 반깁스 2주 후 통깁스 2주 까지 하라고 하셨는데, 동네 정형외과 가니 너무 얇게 떨어져 나가서 지지 하는 데에는 지장이 없다고 깁스 할 필요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부러진 부위가 찢어져서 봉합 후 발이 부어있어요ㅠㅠ) 어떻게 해야하나요....

    정형외과

    2025.05.13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