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가슴 중앙 통증 원인은?
자고일어나면 가슴가운데에 통증..이유는 뭘까요
자고일어나면 가슴가운데에 통증..이유는 뭘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슴 중앙에 아침에 일어날 때 느껴지는 통증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특히 아침에 일어날 때 통증이 느껴진다면, 수면 중 자세로 인한 근육 긴장이나 역류성 식도염과 같은 소화기계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면 가슴 중앙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누워있을 때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내과나 심장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에 따라 혈액검사, 심전도, 가슴 엑스레이 등의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가슴 중앙 통증이 있어요 1. 허리를 구부리다가 쭉 필 때 통증 2. 허리를 쭉 펴고 있다가 구부릴 때 통증 3. 허리를 양쪽으로 비틀 때 통증 가만히 있을 때는 통증이 없다가 위 3가지의 행동을 하게 되면 가슴 가운데 정중앙 쪽 통증이 느껴져요 통증은 콕콕 찌르는게 아니고 멍들었을 때 아픈 듯한 느낌이에요 심박수도 정상이고 구토나 설사 열도 없고 두통도 없어요 증상은 지금 24시간 째 지속 돼요 도대체 원인이 뭘까요? 그리고 어떻게 해야 나아질까요? (동기능부전증후군으로 심박동기 삽입한지 총 24년째에요, 수술 3번 했고 전극선도 혈관에 있어요) (해당 증상들은 오래 전부터 경험했고 담당의료진께 물으니 문제없다며 지켜보자고만 해요) (그리고 응급실도 갔었는데 문제를 찾지 못해 집으로 왔네요)

가슴 정 중앙 뼈 부분이 뭘로 찌르듯이 통증이 있고 몸을 앞으로 숙이면 통증이 심해집니다 이유가 뭘까요?

가슴한가운데 통증만지면 엄청아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