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수술 후 집에서 관리 방법은?
저희엄마 연세가 64세 이신데 6월4일에 자궁경부암 개복수술후에 입원했는데, 수술한지 7일차이시거든요. 내일 퇴원이신데 아직도 통증이 있으셔요. 집에서 수술후 관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음식이나 영양제 어떤거 먹어야할까요?
저희엄마 연세가 64세 이신데 6월4일에 자궁경부암 개복수술후에 입원했는데, 수술한지 7일차이시거든요. 내일 퇴원이신데 아직도 통증이 있으셔요. 집에서 수술후 관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음식이나 영양제 어떤거 먹어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어머니께서 자궁경부암 수술을 받으시고 회복 중이시라니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수술 후 7일차에도 통증이 있으시는 것은 자연스러운 회복 과정입니다.
집에서의 수술 후 관리 방법:
통증 관리
상처 관리
일상 활동
식단 관리
발열, 심한 복통, 상처 부위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에 연락하시고, 정기적인 외래 진료를 통해 회복 상태를 점검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엉덩이에 볼록한 뭐가 났는데요 고름찬거 같기도하고 어디에 앉을때 엄청 아파서 앉지고 못하겠는데 이거 부끄러워서 병원가기도 뭐하네요.... 집에서는 어떻게 하면 잘 관리될 수 있을까요?

1. 아스쿠스 단계는 완치될수 없는건가요? 2. 아스쿠스 단계에서 암으로 발전안하려면 성관계를 안하는게 도움이 될까요? 3. 자궁 경부암을 예방하기 위해 좋음 음식은 무엇일까요? 4. 바이러스 53번은 고위험군에 속하나요? 53번이면 암으로 발전할 확률이 큰가요? 5.가다실 9가 맞았는데 9가로 막을 수 없는 바이러스가 반응을 보인걸까요? 6. 아스쿠스 단계에서 조직 검사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표피낭종 수술후10일 지났고, 실밥제거는 4일 지났는데요. 샤워후에 듀오덤 습윤밴드 붙여놔도될까요? 아니면 다른걸 붙여놔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