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변비에 변비약 복용해도 될까요?
생리시작하고 변비가온거같아요 힘줘도안나오고 계속배가아픈데 변비약먹을까요?
생리시작하고 변비가온거같아요 힘줘도안나오고 계속배가아픈데 변비약먹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중 변비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생리 기간 중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장 운동이 둔해져서 변비가 생기기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 중에도 변비약을 복용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수산화마그네슘이나 락툴로오스 성분의 변비약은 비교적 안전한 편입니다.
다만 변비약을 복용하기 전에 먼저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시도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러한 방법으로도 개선되지 않고 복통이 지속된다면 변비약을 복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복용 전에 약사와 상담하여 질문자님의 상황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전 호르몬때문에 변비와 소화불량이 있었는데 그 사이 변이 굳은 건지 배는 아픈데 변을 못 보고 있습니다. 이럴 때 변비약 먹어도 괜찮을까요?

다음주 화요일에 갑상선암 수술을 하는데 현재 변비로 많이 불편해서 평상시 복용하던 변비약을 먹고자 하는데 괜찮을까요...?

배가 너무 아프고 10일째 똥이 않나와요 저번에 나왔을때 설사했는데 이번에 변비인가봐요 대충 모인 변은 크기를 알겠는데 싸면 변비 폭팔할것 같아요 배가 너무 아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