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일 때 아랫배 통증 원인은?
여자 움직일 때 오른쪽과 왼쪽 아랫배 통증, 뻐근함
여자 움직일 때 오른쪽과 왼쪽 아랫배 통증, 뻐근함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랫배 통증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움직일 때 발생하는 아랫배 통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아랫배 통증은 다음과 같은 원인들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내과나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양쪽 아랫배에 모두 통증이 있는 경우, 여러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관계후 갑자기 똥꾸멍이아프다가 아랫배 전체가 못움직일 정도로 아픕니다

걸을 때,앉아있을 때,누워서 자세를 바꿀 때, 그냥 살짝만 움직여도 골반,둔근,허벅지 뒷쪽 모두 다 심각하게 찌릿 거려서 움직이지도 못하는 상황인데 무슨 문제 일까요,,,?

10일 전부터 왼쪽 아랫배가 콕콕 쑤시더니 왼쪽 옆구리 등 허리 골반에도 통증이 나타나고있어요 근데 아랫배쪽은 가만히 누워있으면 통증이 잘 안느껴지고 움직이면 아프고 왼쪽으로 누우면 뭔가 있는것같은 느낌이 들어요 그렇다고 만지면 뭐가 잡히는건 아닌데 왼쪽 아랫배가 오른쪽에 비해 약간 더 나온것같은 느낌이에요! 내과에서 복부 CT를 찍었는데 아무이상이 없다고 하고 냉이 많이 나오냐길래 그렇다고 했더니 일단 골반염 약을 처방해주셔서 3일정도 먹었는데도 증상이 그대로인데 도대체 통증의 원인이 무엇일까요 ㅠ 내과에도 이상이 없으면 어디 병원으로 가야할까요.. 혹시 요로결석이라면 움직이면 더 아프고 가만히 누워있으면 안아픈게 맞나요? 아니면 가만히 있어도 아픈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