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렴 퇴원 후 기침 가래 완화 방법은?
폐렴 퇴원한지 4일 차인데 아직도ㅜ기침 가래가 심해요. 퇴원 전 피검사 x레이 검사 후 주치의 판단 하에 퇴원 했는데 다음날 어린이집 다녀온 후부터 또 기침 가래가 심해진 느낌입니다. 집에서는 에어컨은 항시 25도 이상 무풍으로 틀고있고 애기 방에는 에어컨이 없어도 괜찮아서 에어컨, 선풍기 다 없이 재우고 있어요.. 집에서 기침 가래 없애기 위해 해줄 수 있는게 뭘까요?
폐렴 퇴원한지 4일 차인데 아직도ㅜ기침 가래가 심해요. 퇴원 전 피검사 x레이 검사 후 주치의 판단 하에 퇴원 했는데 다음날 어린이집 다녀온 후부터 또 기침 가래가 심해진 느낌입니다. 집에서는 에어컨은 항시 25도 이상 무풍으로 틀고있고 애기 방에는 에어컨이 없어도 괜찮아서 에어컨, 선풍기 다 없이 재우고 있어요.. 집에서 기침 가래 없애기 위해 해줄 수 있는게 뭘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폐렴 퇴원 후에도 기침과 가래가 지속되어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폐렴 치료 후에는 기침과 가래 증상이 어느 정도 지속될 수 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집에서 기침과 가래 완화를 위해 도움이 되는 방법들을 안내해드릴게요:
수분 섭취와 습도 관리
생활 환경 관리
휴식과 영양 관리
다만, 38도 이상의 고열이 반복되거나 기침과 가래 증상이 점점 심해진다면 주치의와 상담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어린이집을 다녀온 후 증상이 심해졌다면 새로운 감염 가능성도 있으니 경과를 주의 깊게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이가 폐렴을 앓은 이후 계속 기침과 가래가 있어요 6살 여아이고 엄마의 천식과 비염으로 유전적으로 기관지가 예민하고 감기가 잘 걸리는 아이에요 어떻게 해줘야할까요? 3주넘게 항생제 2가지 복용하였고 (마크로라이드계.3세대세팔로스계) 지금은 기침가래약과 스테로이드를 복용중이에요. 한달내내 약을 먹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 될까요?

83세 어르신 폐렴 후 퇴원시 기침 가래에 좋은 약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꼭 좀 답변 부탁드려요! 두손 모아 감사드립니다.

며칠 전부터 기침이 계속 나와요 목이 살짝 간지럽고 계속해서 참으려고 해도 갑자기 툭 나오고 가래도 있는데 혹시 폐렴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