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근육이 심장박동처럼 뛰는 원인은?
위장쪽? 근육 같은 것이 심장박동처럼 펄떡펄떡 뜁니다. 위경련은 아닌것같고요 통증은 없습니다. 대동맥류도 아닌 것 같은 것이 왼쪽에서 펄떡펄떡 불규칙적으로 근육이 뛰는것같아요. 왜 이러죠?????
위장쪽? 근육 같은 것이 심장박동처럼 펄떡펄떡 뜁니다. 위경련은 아닌것같고요 통증은 없습니다. 대동맥류도 아닌 것 같은 것이 왼쪽에서 펄떡펄떡 불규칙적으로 근육이 뛰는것같아요. 왜 이러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복부에서
박동처럼 펄떡펄떡 뛰는 느낌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걱정이 되실 만한 증상이지만, 대부분의 경우 심각한 문제는 아닙니다.이런 증상의 가장 흔한 원인은 복부 근육의 떨림이나 경련입니다. 근육이 자율적으로 수축하고 이완하면서 펄떡거리는 느낌을 줄 수 있어요. 이는
, , 불균형(특히 이나 부족), 과도한 후에 잘 발생합니다. 통증이 없다고 하셨으니 이런 일시적인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또 다른 가능성은 장의 연동운동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특히 체형이 마르신 분들은 장의 움직임이 피부 표면까지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때는 가스 배출이나 장 소리가 함께 나타날 수 있어요.
불규칙적으로 나타난다고 하셨는데, 이 역시 근육 경련의 특징과 일치합니다. 대부분 이런 증상은 일시적이며 저절로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통증이 생기거나 다른 불편한 증상이 동반된다면
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복부 수술 이력이 있거나 , 장 운동 이상 병력이 있으시다면 더욱 그렇습니다.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엎드리면 배가 쿵쿵 심장박동처럼 뜁니다. 요즘 복통도 있고 허리통증도 생겼는데 복부대동맥류인가요? 4개월 전 복부초음파에선 별다른 이상 없었습니다

심장이 빠르게 뛰는건 아닌데, 보통 사람들에 비해 심장 박동 소리가 크며, 심장 뛰는 것이 잘 느껴집니다. 20대 남성이고, 키가 크고 마른 체형입니다. 마른체형이라 그런걸까요? 어떤 원인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누워있고 심장이 규칙적으로 뛰고있는걸 느끼고 있었는데 갑자기 뜨끔!눈이 뜨였습니다.주관적 느낌으로 심장이 한번 원래보다 세게 뛰는 느낌이 들면서 반응이 온것같은데.그게 아니면 근육이 움찔했거나 둘중에 하나입니다.심장쪽으로 의심해보는 이유는,자다가 근육이 움찔하는건 엄청 깜짝놀라는 느낌이 있는데 그게 없고,저번에도 비슷한상황에서 근육은 절대 움찔안했고 그냥깜짝 놀라면서 눈만 뜨인적이 있었습니다.심장쪽에서 박동이 뛰는 느낌이 직접든건 절대아닌것같고 주관적으론,박동이 계속 규칙적으로는 뛰는 박동에 들어있는 한번의 박동에 반응이 오는 느낌입니다.자동반사로 눈이 뜨이게 만들었습니다.통증은 없었고,짧은 간극으로 한번 더 똑같이 같은 느낌으로 눈이 뜨였고 이후로는 일어나지않았습니다.전에 한번 이런적이 있었을때는 주관적으로 심장에는 느낌없었고 이번과달리 깜짝도놀라고 팔다리가 팍 들썩였습니다.쉬고있을때 근육이 갑자기 움찔하는 그것과 명확하게 구분은 못할것같습니다.두달전 심초음파 운동부하 홀터정상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