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가락 부상 후 통증이 있는데 괜찮을까요?
물구나무서기 하다가 엄지 발가락으로 떨어졌는데 혈관이 퍼해졌고 걸을때ㅠ살짝 아파
물구나무서기 하다가 엄지 발가락으로 떨어졌는데 혈관이 퍼해졌고 걸을때ㅠ살짝 아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물구나무서기를 하다가 엄지 발가락으로 떨어지셨다니 많이 아프셨을 것 같습니다. 혈관이 퍼렇게 되고 걸을 때 통증이 있다는 것은 타박상이나 연조직 손상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응급처치를 해보세요:
초기 24시간 동안:
24시간 후:
주의사항:
물구나무서기에서 떨어지면서 상당한 충격이 가해졌을 것으로 보이므로, 단순 타박상일 수도 있지만 골절이나 인대 손상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시일 내에 정형외과에서 엑스레이 촬영을 받아보시기를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월요일 밤에 식탁 의자다리를 발로 세게 차서 넷째발가락에 멍이 들었습니다. 화요일 오전 정형외과에 가서 x-ray사진을 찍어봤는데, 뼈에는 이상이 없는 것 같고 인대가 좀 늘어난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셋째 발가락이랑 묶어서 테이핑을 해주셨는데 아직 디딜때 좀 아프고 멍이 좀 테이프 아래쪽으로 보면 내려온 것 같습니다. 테이핑은 계속 해주는 게 좋을까요? 언제쯤 회복될까요? 회복 전까지 주의해야할 일은 특별히 있을까요? 병원 재방문이 필요할까요? 감사합니다

발가락에 실금갔던 부위에 염증이 생긴 걸까요? 저번주에 크록스를 신고 걸어가다가 보도블럭 턱에 휘청하면서 다쳤던 발가락이 약간 꺽이면서 충격이 가해졌습니다. 그 이후에 약속이 있어서 술을 마셨습니다. 그러고 나서 제가 직업 특성상 카트를 끌고 무거운 박스를 드는 편입니다. 어제부터 발가락 주변을 손가락에 스쳐도 통증이 있는데 병원을 방문해야 할까요?? 현재 임시방편으로 코반을 사용해 발가락 두개를 묶어놨습니다.

운동하다가 다쳐서 엄지발가락쪽을 다쳤는데 멍살짝 들었고 그부위를 누르거나 엄지발가락을 드는행위를 했을때 아픈데 이정도면 병원갈정도는 아니겠죠…?다친지는 일주일정도 지났습니다 그리고 몇년전에 새끼발가락 골절을 격었는데 요즘에 엄청 막 아프다는아닌데 뭔가 불편해서 병원을 가야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