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가락 부상 후 통증이 있는데 괜찮을까요?

고OO • 2026.06.13

물구나무서기 하다가 엄지 발가락으로 떨어졌는데 혈관이 퍼해졌고 걸을때ㅠ살짝 아파

기타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13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물구나무서기를 하다가 엄지 발가락으로 떨어지셨다니 많이 아프셨을 것 같습니다. 혈관이 퍼렇게 되고 걸을 때 통증이 있다는 것은 타박상이나 연조직 손상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응급처치를 해보세요:

    초기 24시간 동안:

    • 냉찜질: 15-20분씩 하루에 여러 번 실시하여 부기와 통증을 줄여주세요
    • 발을 심장보다 높게 올려 부기를 감소시키세요
    • 해당 부위의 사용을 최대한 최소화하고 안정을 취하세요
    • 압박붕대로 환부를 고정하고 압박해주세요

    24시간 후:

    • 부종이 줄어든 후에는 온찜질을 시행해주세요
    • 통증 완화를 위해 진통제나 소염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발가락에 압박이 되는 신발은 피해주세요
    • 시간이 지남에 따라 통증이 감소하지 않거나 붓기가 심해진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물구나무서기에서 떨어지면서 상당한 충격이 가해졌을 것으로 보이므로, 단순 타박상일 수도 있지만 골절이나 인대 손상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시일 내에 정형외과에서 엑스레이 촬영을 받아보시기를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발가락 부상 회복

    안녕하세요? 월요일 밤에 식탁 의자다리를 발로 세게 차서 넷째발가락에 멍이 들었습니다. 화요일 오전 정형외과에 가서 x-ray사진을 찍어봤는데, 뼈에는 이상이 없는 것 같고 인대가 좀 늘어난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셋째 발가락이랑 묶어서 테이핑을 해주셨는데 아직 디딜때 좀 아프고 멍이 좀 테이프 아래쪽으로 보면 내려온 것 같습니다. 테이핑은 계속 해주는 게 좋을까요? 언제쯤 회복될까요? 회복 전까지 주의해야할 일은 특별히 있을까요? 병원 재방문이 필요할까요? 감사합니다

    +1

    정형외과

    2023.05.12
  • 발가락 부상 후 통증 지속,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발가락에 실금갔던 부위에 염증이 생긴 걸까요? 저번주에 크록스를 신고 걸어가다가 보도블럭 턱에 휘청하면서 다쳤던 발가락이 약간 꺽이면서 충격이 가해졌습니다. 그 이후에 약속이 있어서 술을 마셨습니다. 그러고 나서 제가 직업 특성상 카트를 끌고 무거운 박스를 드는 편입니다. 어제부터 발가락 주변을 손가락에 스쳐도 통증이 있는데 병원을 방문해야 할까요?? 현재 임시방편으로 코반을 사용해 발가락 두개를 묶어놨습니다.

    정형외과

    2024.01.23
  • 발가락 부상 후 병원에 가야 할까요?

    운동하다가 다쳐서 엄지발가락쪽을 다쳤는데 멍살짝 들었고 그부위를 누르거나 엄지발가락을 드는행위를 했을때 아픈데 이정도면 병원갈정도는 아니겠죠…?다친지는 일주일정도 지났습니다 그리고 몇년전에 새끼발가락 골절을 격었는데 요즘에 엄청 막 아프다는아닌데 뭔가 불편해서 병원을 가야될까요…?

    정형외과

    2025.07.04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