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혈액량이 줄 수 있나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도 혈액량이 줄어드는가요? 요즈음 들어서 심장이 말썽입니다 ㆍ부정맥이 생겨요 ㆍ갱년기에다 넘 힘드네요ㆍ고기를 너무 안먹어서. 그런가! 싶기도 하고 ᆢ혈액을 만들어 주는 음식이 있을까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도 혈액량이 줄어드는가요? 요즈음 들어서 심장이 말썽입니다 ㆍ부정맥이 생겨요 ㆍ갱년기에다 넘 힘드네요ㆍ고기를 너무 안먹어서. 그런가! 싶기도 하고 ᆢ혈액을 만들어 주는 음식이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와 로 인한 증상에 대해 걱정이 크신 것 같습니다.스트레스 자체가 직접적으로 혈액량을 감소시키지는 않습니다. 다만, 스트레스는
계에 영향을 미쳐 심장 박동이나 혈압에 변화를 줄 수 있어 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시기에는 변화로 인해 심혈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것이 부정맥 증상과 연관될 수 있습니다.혈액 생성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철분이 풍부한 음식(붉은 고기, 간, 시금치, 콩류),
B12(고기, 생선, 유제품, 계란), 엽산(녹색 잎채소, 콩류, ), (감귤류, 딸기, 키위) 등이 있습니다.고기를 잘 드시지 않는다면 철분과 비타민 B12 섭취가 부족할 수 있으니, 다른 대체 식품을 통해 이러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정맥 증상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작년 12월에 몸무게가 63키로 정도 됐었는데 올해가 되고 바쁜 일정이 연속이었는데 2월 말까지는 59,60 정도로 유지가 되다가 최근 몇주 안에 스트레스 받을 만한 일로 인해서 56키로를 찍기도 하고 평균적으로 58키로가 나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일까요? (제 키는 167정도 됩니다)

혈액량이 많아지면 왜 혈압이 높아지나요? 혈액량이 많아지던 적어지던 온 몸의 혈액이 순환하는 시간은 항상 일정한가요?(대략1분 내외) 심장에 혈액이 어느정도 차야지만 온몸(동맥)으로 내보낼수 있나요?? 심장에서 온몸으로 피를 보내려고 수축할때 압력이 (수축기혈압) 높으면 고혈압 인건데 이 압력이 세지는 원리가 뭔가요? 왜 세지는거에요.? 심장에 피가 너무 많이 차서 내보내는 피의 양이 많아서 그런건가요 아님 뭔가요..

스트레스가 호로몬 변화에 영향을 줄수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