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5mg 복용 후 얼굴 부음이 부작용인가요?

구OO • 2026.07.18

마운자로 5mg 맞은지 2달째인데 사람들이 자꾸 얼굴이 부었다는데 부작용 같은걸까요?

부작용다이어트약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7.18

    마운자로 복용 후 얼굴 부음 증상으로 걱정이 되시는 상황이군요.

    마운자로(세마글루티드) 복용 후 얼굴 부음이 나타나는 경우, 몇 가지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약물 알레르기 반응의 일종으로 얼굴 부음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약물에 대한 과민반응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주사제의 경우 이런 반응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마운자로는 체중 감량 효과가 있는 약물이지만, 일부 환자에서는 체내 수분 균형의 변화나 호르몬 변화로 인해 일시적으로 부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얼굴 부음이 지속되고 있고 주변에서도 눈에 띌 정도라면, 이는 약물과 관련된 부작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알레르기 반응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운자로를 처방받은 병원에 방문하여 현재 증상을 정확히 말씀드리고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의료진이 증상을 평가하여 약물 조정이나 다른 치료 방법을 제시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얼굴 부음과 함께 호흡곤란, 목 부음, 두드러기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응급실로 가셔야 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