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팔 바깥쪽 통증 원인은 무엇인가요?
2-3일전부터 왼팔 바깥쪽에서 누르는거같은? 조이는거 같은..?? 불편한 통증이 있어요 미세하게 있어서 신경쓰여서 누르면 좀 아팠다가 괜찮아지는데 왜 자꾸 통증이 나타날까요
2-3일전부터 왼팔 바깥쪽에서 누르는거같은? 조이는거 같은..?? 불편한 통증이 있어요 미세하게 있어서 신경쓰여서 누르면 좀 아팠다가 괜찮아지는데 왜 자꾸 통증이 나타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3일 전부터 왼팔 바깥쪽에 불편한 통증이 지속되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설명하신 누르는 듯한, 조이는 듯한 통증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근육통이나 근막염을 들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근육이나 근막에 발생하는 염증으로 인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또한 잘못된 자세로 인한 문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불균형한 자세를 유지하거나, 편측 팔을 베고 누워 있는 자세,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 시 부적절한 자세 등은 혈액 순환을 방해하며, 이로 인해 저릿하거나 조이는 듯한 불편감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혈액 순환 장애도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이는 특정 자세를 오래 유지했을 때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다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형외과나 통증의학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종아리 바깥쪽 통증 원인이 궁금해요

발목 바깥쪽 복숭아뼈 통증이있습니다 걸을때 아프고 뼈를 누르면 아프고 발목 돌릴땐 안아픕니다 까치발이나 무게중심이 많이 쏠리면 더 아픈거같아요

피부에 이상한 반점이 생겼습니다. 위치는 오른발 바깥쪽 부근입니다. 혹시 어떤 반점인지 알 수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