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빠짐을 줄이고 새로 자라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송OO • 2026.06.17

지금 16살인데 머리카락이 너무 많이 빠져요 어렸을때 모야모야병으로 머리 수술한적이 있는데 흉터도 있어요 머리가 안빠지는 방법이 있을까요? 또 새로 머리가 자라나는 방법도 있나요?

여성탈모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탈모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17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6세에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것이 걱정되시겠어요. 모야모야병 수술 후 흉터까지 있으시니 더욱 신경이 쓰이실 것 같습니다.

    머리카락 빠짐을 줄이는 방법:

    1. 균형 잡힌 영양 섭취: 비오틴, 아연,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드세요. 달걀, 생선, 콩, 아몬드, 두부, 굴, 해조류, 시금치, 잡곡류 등이 도움이 됩니다.

    2. 스트레스 관리: 16세라면 학업 스트레스가 클 수 있는데, 규칙적인 운동, 명상, 요가 등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올바른 두피 관리:

      • 두피 타입에 맞는 샴푸 사용
      • 손톱이 아닌 손가락 끝으로 부드럽게 감기
      • 지성 두피가 아니라면 주 3-4회 정도 세발
      • 샴푸가 남지 않도록 꼼꼼히 헹구기
    4. 열과 화학물질 피하기: 헤어 드라이어, 고데기 사용을 최소화하고, 염색이나 파마는 자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모발 성장을 위한 방법:

    1. 두피 마사지: 정기적인 두피 마사지로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모발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생활: 성장기인 만큼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생활 패턴이 중요합니다.

    수술 흉터 부위의 경우:

    모야모야병 수술로 인한 흉터 부위는 일반적인 탈모와는 다른 상황일 수 있습니다. 흉터 조직에서는 모발이 자라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이 부분에 대해서는 피부과 전문의나 탈모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루에 100가닥 이상 빠지거나 증상이 지속된다면 전문가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탈모 치료는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므로 인내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탈모 관련 질문

  • 탈모약으로 머리카락 자라는 약은 있을까요?

    탈모약 중에 머리카락이 빠져서 빈 두피에 마리카락이 자라도록 해주는 약도 있나요?

    탈모

    2024.12.07
  • 고름과 탈모, 머리카락 자랄 수 있을까요?

    1주일 전에 머리에서 고름이 나오더니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보니 머리에 딱지 부스러기 같은 것과 함께 머리카락도 30가닥 정도 빠지고 저렇게.탈모반이 생겼습니다.. 저 머리 다시 자랄 수 있을까요..?

    피부과

    모낭염

    2023.12.19
  • 머리카락 빠짐, 탈모일까요?

    제가 머리 감을때, 에센스 바를때, 말릴때 좀 빠지지만 평소에는 잘 안빠저요. 머리가 길때는 일때분에 올려서 묵어놓은 머리풀때 거기에 엉켜서 빠지는 머리카락도 있는데 전 지금 단발이거든요. 가끔 의심될때 한줌 쥐어서 땡겨보는데 1~2개 많아야 4개에서 5개? 정도인데 말릴때 빠진걸 치운다고 치우는데 부모님눈에는 많았나봐요. 너 탈모아니냐고 뭐라 하시고 정수리가 빈게 안느껴지냐고 뭐라 하시는데 그냥 그건 어릴때 스트레스로 정수리 부분의 머리를 많이 뽑아서 그런거든요.. 최근 다이어트를 몇달간 유지 중이긴 한데 잘 챙겨먹고 있어요. 너무 뭐라 하시니까 다녀오기는 할텐데..이거 진짜 탈모일까요... 머리 말릴때 아무것도 안바르고 말리면 빠지는게 저정도고 뭐 바르고 말리면 저거의 0.5배? 정도 더 빠져요

    탈모

    여성탈모

    탈모약

    2025.03.27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