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 주위가 붓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항문 밖이 붓어있는데 왜 그런가요???
항문 밖이 붓어있는데 왜 그런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 주위가 붓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들:
피부염: 항문은 예민한 피부로 이루어져 있어 마찰이나 자극이 있는 경우 염증이 발생하여 붓고 빨갛게 될 수 있습니다.
항문 농양: 항문 내부 점액 분비선에 세균 감염이 발생하여 고름이 차면서 부종과 함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낭종: 액체나 반고체 물질이 들어있는 주머니 모양의 혹으로 항문 주변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권장사항:
이런 상황에서는 항문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지므로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항문 주변이 엄청 따갑습니다..ㅠㅠ 며칠 됐는데 볼일 볼때마다 고역이에요

항문 주위에 뾰루지같은데 2,3개정도 생겼어요 생긴지는 좀 된것같은데 뭘까요?? 이제 막 20살이 됐고 성경험은 한번도 한적이 없습니다. 만지면 피지덩어리처럼 살짝 단단한 느낌이고 닭벼슬처럼이 아니라 약간 원판처럼 느껴지는것 같기도 해요. 자세히 안 만져서 잘 모르겠지만 닭벼승처럼은 아니에요. 뭘까요? 그냥 농양일까요? 만지든 만지지않든 간지럽지도 않고 아프지도 않아요. 대신에 변을 눈 직후에 항문주워가 좀 화끈거리고 살짝? 아픈 느낌은 있고요 지금은 피가 안나지만 최근에 2,3번 정도 변을 눌때 피가 뚝뚝 났었습니다 뭘까요? 설마 사마귀일까요..? 근데 전 한번도 성경험이 없어요ㅠ 항문외과에 방문해야할까요?

항문쪽 피부질환이 3년째 있습니다. 건선?완선?습진? 무언진 모르겠지만 가렵고 긁으면 피가 납니다. 3년전에 내치질이 원인일 수 있다고 하여 내치질이 수술은 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