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자놀이 눌림 증상 약 복용과 관련 있나요?
왼쪽 관자놀이가 지그시 눌리는 느낌 고혈압약 당뇨약 고지혈증약 먹음
왼쪽 관자놀이가 지그시 눌리는 느낌 고혈압약 당뇨약 고지혈증약 먹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왼쪽 관자놀이가 눌리는 느낌으로 불편하시겠어요. 질문자님이 복용하고 계신 약물들과 관자놀이 증상 사이에 연관성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부 고혈압약, 당뇨약, 고지혈증약의 경우 두통이나 관자놀이 부위의 압박감을 부작용으로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혈압 조절 과정에서 혈관의 변화로 인해 두통이나 압박감이 나타날 수 있고, 일부 당뇨약이나 고지혈증약도 두통을 부작용으로 보고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관자놀이 눌림 증상은 약물 부작용 외에도 스트레스, 긴장성 두통, 편두통, 눈의 피로 등 다양한 원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복용 중인 약물과 증상의 연관성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서는 처방해주신 의사선생님과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약물 조정이 필요한지, 아니면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인지 전문적인 판단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더욱 빠른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평소에는 관자놀이를 손으로 눌렀을 때만 아프거나 가끔 통증 있었는데 최근 3일 연속 자려고 눕기만하면 관자놀이 통증이 심해져요 단순 스트레스 때문일까요?

양쪽 관자놀이쪽이 욱신욱신거리고 앞 이마도 띵하고 오른쪽이 더 심하고 얼굴도 아파요. 뒷 목도 뻐근하고요 병원 어느 과로 가야 하나요? 만약 집에 있는 진통제를 먹을려면 소염진통제를 먹어야 하나요? 아니면 펜잘같은 진통제를 먹어도 되나요?

관자놀이가 많이 아픈건 아닌데요 이젠 눈쪽도 조금 통증이 옵니다 편두통인거같은데 눈도 아픈게 정상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