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레놀 과다복용 후 증상 위험한가요?

김OO • 2026.08.06

10일 굶은 이후에 술과함께 타이레놀 6알을 털어 먹은 후 5시간이 지났는데 토할 것 같고 설사하고 배아프고 어지러워요 그리고 오른쪽 갈비뼈 바로 밑에가 좀 아파요 억눌리듯….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8.06

    질문자님의 상황은 매우 위험한 상태입니다. 즉시 응급실에 가셔야 합니다.

    10일간 굶은 상태에서 술과 함께 타이레놀 6알을 복용한 것은 극도로 위험한 상황입니다. 공복 상태와 알코올은 모두 타이레놀의 간독성을 크게 증가시키며, 현재 나타나고 있는 증상들은 타이레놀 과다복용의 전형적인 징후입니다.

    특히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은 간 부위의 통증일 가능성이 높으며, 메스꺼움, 설사, 복통, 어지러움은 모두 타이레놀 과다복용 시 나타나는 초기 증상들입니다. 타이레놀 과다복용은 급성 간부전을 일으킬 수 있어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119에 신고하거나 가장 가까운 응급실로 가세요. 응급실에서는 혈액검사를 통해 간 기능과 타이레놀 혈중 농도를 확인하고, 필요시 해독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치료 효과가 떨어지므로 지체하지 마시고 즉시 응급실로 가시기 바랍니다.

    병원에 갈 때는 정확한 복용량, 복용 시간, 금식 기간, 음주량 등을 의료진에게 정확히 알려주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