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월 아기 39도 고열 시 응급실 가야 하나요?
7개월 아기 39도 기저귀 착용여부 미온수 마사지 에어컨 응급실 기준
7개월 아기 39도 기저귀 착용여부 미온수 마사지 에어컨 응급실 기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7개월 아기의 39도 고열로 많이 걱정되셨을 것 같습니다.
응급실 방문 기준:
39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되는 상황이므로 응급실 방문을 고려해야 합니다. 특히 해열제를 복용해도 39-40도 이상의 고열이 계속 지속되거나, 아기가 평소와 다르게 자지러지게 울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즉시 응급실 방문이 필요합니다.
해열 관리 방법:
주의사항:
현재 상황에서는 위의 해열 방법들을 시도해보시되, 고열이 지속되거나 아기 상태가 좋지 않다면 지체 없이 응급실 방문을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기가(8개월) 열이 39도인데, 곤히 자고 있습니다.. 바로 응급실을 가야할까요, 아니면 잘 자고 있으면 일단 냅둬야하나요.

아침부터 38.5도 열이 안떨어져서 병원가서 편도염과 감기몸살로 진단받고 저녁 7시쯤 해열수액 맞았는데 집와서 잠깐 37.5도로 떨어졌다가 자고 일어나니까 다시 38.5~38.8정도로 왔다갔다 하는데 39도 넘으면 응급실 가서 수액 맞아도 될까요? 내일 시험이여서요 ㅠㅠ

안녕하세요 27개월 아기가 열이 39.1도여서 2시50분쯤에 병원에서 차방받은 어린이 타이레놀 해열제 먹였는데 열이 떨어지다가 다시올라서 39도인데 응급실을 가야할까요??ㅠ너무잘쟈자는데 그냥 재우는게 좋을까요??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