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월 아기 39도 고열 시 응급실 가야 하나요?

김OO • 3일 전

7개월 아기 39도 기저귀 착용여부 미온수 마사지 에어컨 응급실 기준

소아청소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3일 전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7개월 아기의 39도 고열로 많이 걱정되셨을 것 같습니다.

    응급실 방문 기준:
    39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되는 상황이므로 응급실 방문을 고려해야 합니다. 특히 해열제를 복용해도 39-40도 이상의 고열이 계속 지속되거나, 아기가 평소와 다르게 자지러지게 울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즉시 응급실 방문이 필요합니다.

    해열 관리 방법:

    1. 의복 조절: 가벼운 내의만 입히고, 기저귀는 착용해도 됩니다
    2. 미온수 마사지: 미지근한 물을 적신 수건으로 부드럽게 아기 몸을 닦아주면 해열에 도움이 됩니다
    3. 환경 조절: 에어컨을 사용해 주변을 시원하게 유지하되, 너무 차갑지 않게 적정 온도로 맞춰주세요
    4. 수분 공급: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할 수 있게 해주세요

    주의사항:

    • 7개월 아기의 경우 임의로 해열제를 복용시키지 마시고, 반드시 의사의 처방을 받아 사용하세요
    • 열이 나는 원인(기침, 가래, 목 염증 등)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아기의 다른 증상들도 함께 관찰해주세요

    현재 상황에서는 위의 해열 방법들을 시도해보시되, 고열이 지속되거나 아기 상태가 좋지 않다면 지체 없이 응급실 방문을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소아청소년과 관련 질문

  • 아기 열 39도, 응급실 가야 하나요?

    아기가(8개월) 열이 39도인데, 곤히 자고 있습니다.. 바로 응급실을 가야할까요, 아니면 잘 자고 있으면 일단 냅둬야하나요.

    소아청소년과

    발열

    2025.03.21
  • 39도 이상 고열 시 응급실 가야 하나요?

    아침부터 38.5도 열이 안떨어져서 병원가서 편도염과 감기몸살로 진단받고 저녁 7시쯤 해열수액 맞았는데 집와서 잠깐 37.5도로 떨어졌다가 자고 일어나니까 다시 38.5~38.8정도로 왔다갔다 하는데 39도 넘으면 응급실 가서 수액 맞아도 될까요? 내일 시험이여서요 ㅠㅠ

    감기/몸살

    가래

    두통

    +3
    2025.04.21
  • 27개월 아기 열 39도, 응급실 방문 필요할까요?

    안녕하세요 27개월 아기가 열이 39.1도여서 2시50분쯤에 병원에서 차방받은 어린이 타이레놀 해열제 먹였는데 열이 떨어지다가 다시올라서 39도인데 응급실을 가야할까요??ㅠ너무잘쟈자는데 그냥 재우는게 좋을까요??ㅠ

    감기/몸살

    기침

    발열

    2024.11.26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