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을 접질린 후 부기와 통증이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어제 발목을 접질렀는데 오늘 아침에 보니까 조금 부어있고 가만히 있으면 안아픈데 바닥에 디디거나 걸으면 아파요.
어제 발목을 접질렀는데 오늘 아침에 보니까 조금 부어있고 가만히 있으면 안아픈데 바닥에 디디거나 걸으면 아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목을 접질린 후 부기와 통증이 있으시니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현재 질문자님의 증상은 발목 염좌의 전형적인 증상입니다. 우선적으로 다음과 같은 응급처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즉시 할 수 있는 대처법:
병원 방문이 필요한 경우:
발목 염좌는 단순한 염좌 외에도 인대 손상이나 미세 골절 등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걸을 때 통증이 있다면 X-ray나 초음파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을 1-2일 관찰해보시고,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정형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토요일 저녁 늦게 다쳤는데 괜찮은것 같아서 병원 방문을 안했었는데 하루 지나니까 발목이 괜찮은쪽에 비해 잘 안돌아가고 걸을때 발바닥이랑 발목이 부은것처럼 땡땡한 느낌이 나요.. 내일 병원 방문은 할거지만 괜찮을까요??

하루 전에 발목을 심하게 접질렸는지 걷기가 힘들어서 병원에 갔는데, 엑스레이상으로는 크게 문제될건 없다고, 진료 당시에는 멍도 없어서 그냥 인대가 늘어났거나 살짝 찢어진거같다고 하시면서 근육이완제랑 염증약, 발목보호대 정도로 처방받았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니까 없던 멍이 발목 바깥쪽에 생기고, 오히려 걷기 더 힘들어진거 같은데 괜찮을까요? 당장 어린이날이라 문 연 병원이 근처에 없어서 걱정입니다..

발목을 접질렸는데 집에서 초기 응급치료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게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