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손목 시큰거림 대처법은?
안녕하세요 출산 후 오른쪽 손목 시큰거림이 심해졌습니다. 어떤 조치를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출산 후 오른쪽 손목 시큰거림이 심해졌습니다. 어떤 조치를 해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출산 후 손목 시큰거림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출산 후 손목 통증은 임신 중 체중증가, 부종 등의 영향으로 손가락 인대가 붓는 등의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출산 후에도 무리하게 사용하면 손목이나 손가락이 저리고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시도해보세요:
가벼운 스트레칭: 손목과 손가락의 유연성을 유지하고 경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소염진통제 복용: 염증과 통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손목 사용 자제: 손목에 무리가 가거나 손목을 많이 사용하는 활동은 피해주세요.
충분한 휴식: 손목을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적절한 휴식을 취하세요.
만약 이러한 방법들을 시도한 후에도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 가까운 정형외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질문자님의 손목 통증이 빨리 호전되기를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출산한지 약2개월 정도 되었고6주?정도 되었습니다 쌍둥이 제왕절개 출산이고 현제는 모유수유를 하지 않습니다 최근 들어서 부터 무릎과 손목이 이상하게 시큰거림이 있어요 몸도 좀 쌀쌀하구요 몸온도가 쌀쌀한건 요즘 일교차 때문일수도 있지만 피곤하고 힘든건 육아때문 일수있겠지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어떤증상인지 원인이 뭔지 궁굼해요

제가 4년전부터 한번씩 손목 시큰거리고 저리는데 시큰거리는게 너무 심한데 혹시 손목에 염증같은게 생긴걸까요..?

금요일에 왼쪽 어깨부분에 가다실9가 접종했습니다. 접종 약 5분정도 후 왼쪽 팔 전체에 걸쳐서 약물 퍼지는 느낌이 났습니다.(ct 찍을 때 조영제 퍼지는 느낌이랑 비슷했습니다.) 그리고 2일 지난 오늘 접종부위에 피멍이 들었고 손목이 유난히 시큰거립니다. 일단 내일 바로 접종한 병원에 연락은 할텐데 예방접종 제대로 된 것 맞을까요. 10년쯤 전에 가다실 4가 맞았을때나 다른 접종시 이런 부작용 겪은적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손목 시큰거리는 통증은 신경이나 근육 손상이 아니라는 전제 하에 얼마쯤이면 없어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