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 후 두통과 피로가 지속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정OO • 2026.05.29

24시간 공복후 몸에 힘이 하나도 없고 오른쪽 옆뒤쪽(귀위쪽) 오른쪽 관자놀이쪽 으로 두통, 찌릿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식사를 했는데도 몸이 피로하고 약간의 두통, 힘이 없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두통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2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4시간 공복 후 나타나는 두통피로감으로 많이 힘드시겠어요.

    장시간 공복 상태가 지속되면 혈당이 떨어지고 영양 결핍 상태가 되어 두통, 피로감, 무력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뇌는 포도당을 주요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공복 상태에서 혈당이 낮아지면 두통이나 집중력 저하 등이 발생할 수 있어요.

    식사를 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되는 것은 몸이 회복되는 데 시간이 필요하거나, 다른 원인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이 대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주세요
    2.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소량씩 자주 드세요
    3. 충분한 휴식을 취하세요
    4. 탈수 예방을 위해 이온음료보리차 등을 섭취하세요

    하지만 식사 후에도 두통과 피로감이 지속되고 있다면,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가까운 내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합니다.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처치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지속적인 두통과 피로감, 불편함을 겪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몸살기운이 살짝 있을 때 두통이 느껴졌는데 어느순간부터 매일 두통이 지속되고 속도 더부룩하고 피로감이 몰려옵니다. 열기운도 살짝 있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낍니다ㅜㅜ

    통증

    두통

    편두통

    +1
    2023.11.13
  • 공복 후 복통이 지속될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침에 밥 먹고 한참뒤에 10시쯤에 밥을 먹었는데요 원래도 공복시간이 길면 배가 아픈편이지만 오늘은 배가갑자기 엄청 쪼이듯?아프더니.. 죽을먹고 다른걸 먹는데도 너무아프고 지금까지도 뭔가 배가 부풀어있고 쥐어짜지는 느낌,, 이럴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

    소화기질환

    복부팽만

    소화불량

    +1
    2025.04.14
  • 두통과 어지러움이 지속될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중학생때부터 띵하고 되게.그냥 다양한 평소의.사람들이 느낄만한 두통부터 시작해서 정말 신기한(????)두통까지 다 겪어 보고 어지러움도 갖고 있고 그냥 너무 무서워용.. 제가 지금 21살인데 신경과 가는 거 너무 무섭구.... 어떡하죠.. 근데 어지러움은 보통 앉아있을 때 어지러워요 진짜 그냥 딱 앉아있을 때 어지러워요 말고는.. 너무 안 움직일 때? 어쨌든... 근데 중학생 때 그래서 그 심혈관쪽으로 심장초음파랑 머 등등 혈압도 재고 다 해봤는데 심장쪽엔 문제가 없대요 그래서 정신과를 한번 가보랬는데 정신과 가는 것도 신경과 가는 것도 너무 무서워요.. 게다가 저는 그 치료비 진단비를 감당할 자신도 없구요.. 정말 어떡하죠 ㅠㅠ

    신경과

    두통

    어지러움

    2025.05.3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