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옆 멍울이 임파선염이면 괜찮은가요?
목옆 멍울이 커졌다작아졌다 하는것같아요 병원에서 초음파했는데 임파선염? 암튼 악성은 아니여서 그냥 넘어가기로 했거든요 괜찮겠지요?
목옆 멍울이 커졌다작아졌다 하는것같아요 병원에서 초음파했는데 임파선염? 암튼 악성은 아니여서 그냥 넘어가기로 했거든요 괜찮겠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목 옆 멍울로 걱정이 많으셨을 텐데, 병원에서 초음파 검사를 받으시고 악성이 아니라는 진단을 받으셨다니 다행입니다.
임파선염으로 진단받으셨다면 대부분 양성이거나 일시적인 바이러스 감염 등에 의한 경우가 많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멍울이 커졌다 작아졌다 하는 것은 임파선이 감염이나 염증에 반응하여 비대해지거나 염증 반응이 일어나는 것으로, 이는 정상적인 면역 반응의 일환입니다.
목에는 임파선이 많이 분포해 있어서 감기, 피로, 감염 등에 반응하기 쉽습니다. 임파선염의 경우 적절한 시기에 잘 치료하면 회복이 되는 질환이며, 필요시 항생제나 소염진통제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병원에서 악성이 아니라고 진단받으셨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다만 평소 면역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시고, 만약 멍울이 지속적으로 커지거나 통증, 열감 등의 증상이 심해진다면 다시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멍울은 사라지나요? 안 사라지는 경우도 있나요??

3주정도 되었고, 초음파상 단순임파선염이라고 진단받았는데 항생제를 일주일치 먹어도 안들어가요..항생제 부작용으로 배만 아파요 ㅠㅠ 다른 항생제 처방을 받으면 들어갈까요?

임파선염으로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멍울이 오른쪽 턱 아래에 한 개, 왼쪽 턱 아래에 두 개, 왼쪽 귀 밑에 한 개가 있습니다 목이 건조해지면 인후통이 있습니다 왼쪽 뒷목도 등 윗쪽까지 당기듯이 아픕니다 그 외에 발열, 가래, 기침, 몸살 등 다른 증상은 없습니다 흔한 임파선염인가요?? 멍울이 너무 많은 것 같고 뒷목이 아파서 걱정됩니다 이렇게 임파선염이 심했던 적도 없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