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활명수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아랫배가 뭉치는 느낌이 들고 돌덩이가 든 것 처럼 아파요. 계속 방구가 나오기도 하고 배가 원래보다 더 불어 나왔는데 이럴 때 가스활명수를 마셔도될까요?
아랫배가 뭉치는 느낌이 들고 돌덩이가 든 것 처럼 아파요. 계속 방구가 나오기도 하고 배가 원래보다 더 불어 나왔는데 이럴 때 가스활명수를 마셔도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랫배가 뭉치고 아프시며 복부팽만으로 많이 불편하시겠어요.
가스활명수는 일반적으로 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복부팽만감과 가스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질문자님의 증상은 소화기능 저하로 인한 복부팽만감으로 보입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피로, 과식, 자극적인 음식 섭취 등으로 인해 소화 기능이 떨어진 것이 있을 수 있어요. 또한 변비가 있다면 아랫배가 묵직하고 돌덩이가 든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악화 요인들을 피하고 균형잡힌 식습관,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 등 생활습관 교정을 해주시면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복부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다만 가스활명수를 복용하고 생활습관을 개선해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을 힘들게 할 정도로 심하다면, 가까운 소화기내과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사진에는 없는데 위장약도 포함 돼있는데 혹시 저 약 먹고 가스활명수ㅜ마셔도 상관없나요 ? 7시에 약 먹었습니당

어머니께서 토 하셨는뎅....점심때 드신걸 토해냈다하셨는뎅 ㅠㅠㅠㅠ가스활명수 드셨습니다...괜찮겠죠?ㅠㅠ

후라시닐 정 먹었었는데 가스 활명수 먹고 밥먹고 다시 저녁 후라시닐 약 먹어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