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피로와 통증, 어떤 검사 받아야 하나요?
항상피곤하고 팔 다리의 통증이지속됩니다 특히 종아리 발등등.기운이없고 눕고만 싶네요. 어디서 무슨 검사를 받아야 될까요? 어디서
항상피곤하고 팔 다리의 통증이지속됩니다 특히 종아리 발등등.기운이없고 눕고만 싶네요. 어디서 무슨 검사를 받아야 될까요? 어디서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지속적인 피로감과 팔다리 통증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특히 만성적인 피로와 근육통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 갑상선 기능 이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은 피로, 근육통, 기운 없음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내과에서 기본적인 혈액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갑상선 기능 검사, 일반 혈액검사, 전해질 검사, 염증 수치 등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갑상선 검사는 특별히 공복 상태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검사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까운 내과나 가정의학과를 방문하셔서 증상을 상세히 설명하고 적절한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요즘 10시간 넘게 자도 갑작스럽게 몸이 너무 피로하고 자도자도 ㅈ졸린데 이럴땐 어디 병원가서 어떤 검사를 받아봐야할까요? 피검사를 받아보라는데 어디 병원가서 뭐라고 말해야 좋을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제가 밤일을 하는데 그것도 영향이 있을까요?

2개월 넘게 알레르기 비염 증상이 있고 그 사이에 코감기, 몸살 증세가 있었다가 없었다가 있었다가 없었다가 하는 상황입니다 어떤 다른 병을 의심해볼 수 있나요? 주로 비염전문 한의원에서 한약과 스프레이, 연고제를 사용하고 한약 일반의약품으로 증상을 조절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이 원래 있어서 환절기에 감기에 잠깐 걸리거나 코가 간지러운 등의 증상은 원래부터 있었습니다 이번년도 3월 11일부터 현재까지 이례적으로 길게 증상이 이어지고 있습니드 콧물은 거의없고 대부분 코막힘과 코 주변 간지러움, 얼굴 통증없고 발열없고 기침없고 가래 있음 주변환경의 새로운 변화없음 이비인후과를 가서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일주일 좀 넘게 매일 설사+복부통증 증상이 있어서 예전에 처방 받았던 장염약 먹고 증상이 나아졌다가 나빠졌다가 반복 되고 어제?부터 설사는 멈췄지만 소화불량에 배 전체에 알 베긴듯한 통증+ 누르면 찌릿찌릿한 통증이 있습니다 간헐적으로 우측 상복부에도 얼얼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10개월 전부터 기름진 음식을 먹고난 후 명치부터 쥐어짜는 듯한 통증으로 시작 되어 후에는 우측 상복부가 얼얼한(?) 따끔한 통증 때문에 몇차례 링겔을 맞았습니다 가장 최근에 같은 증상으로 링겔을 맞은 건 6월초 였습니다 이번에는 장염,배탈 같은 증상이지만 우측 상복부 간헐적 따끔거림이 있는데 이게 10개월 전부터 시작된 통증이랑 관련이 있을까요? 한 번 더 그러면 복부 초음파를 해볼 생각이었습니다 이런 경우 병원 가서 어떤 증상을 말하고 어떤 검사를 받으면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