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압박감과 호흡 곤란 원인은?
가슴을 누가 누르는것처럼 갑자기 숨이 잘 안쉬어지고, 헛구역질도 나오고, 울렁거리는데 왜 그런걸까요?ㅠㅠ 산소포화도 정상인데, 소화기쪽 관련이 있을까요?
가슴을 누가 누르는것처럼 갑자기 숨이 잘 안쉬어지고, 헛구역질도 나오고, 울렁거리는데 왜 그런걸까요?ㅠㅠ 산소포화도 정상인데, 소화기쪽 관련이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작스러운 가슴 압박감과 호흡곤란으로 많이 힘드시겠어요.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증상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슴 압박감과 호흡곤란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장이나 폐 질환뿐만 아니라 질문자님이 의심하신 대로 소화기계 질환으로도 충분히 나타날 수 있어요.
특히 역류성 식도염, 위궤양, 과민대장증후군 등의 소화기 질환은 가슴 답답함, 압박감과 함께 헛구역질, 울렁거림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소화기관과 심장, 폐가 해부학적으로 인접해 있어 증상이 비슷하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목 디스크, 근육, 뼈, 신경 이상 등으로도 이런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어요.
산소포화도가 정상이라는 점은 다행이지만,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서는 기본 혈액검사, 심전도, 가슴 엑스레이 등의 검사가 필요할 수 있고, 소화기계가 원인으로 의심된다면 내시경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상급병원에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앉아있을때는 잘없는데 일어서있는 상태에서 대부분 가웃뎃가슴 압박감을 느끼고 추운환경에서 추위를탈때 거의 같은 느낌으로 가슴압박감이 있습니다. 유추가능한 원인은? 가운뎃가슴 압박감은 반드시 고혈압으로 인한압박감일까요? 저혈압의가능성은? 저혈압상태에서 오히려 가슴쪽만고혈압이 되는것인지?

가슴 가운데가 압박감이 느껴지고 계속 위에 긁는듯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평소에도 그렇고 잠잘때도 그렇고 가슴사이가 뭔가 압박감 같은게 느껴진다고 해야하나 막힌거 같다고 해야하나 답답한 느낌이 강해서 숨쉬기가 너무 답답해요 잘때도 숨을 내쉬는건 확 내쉬는데 들이마시기가 너무 힘들어서 숨이막혀 재대로 자지를 못해요 위험한걸까요? 관련 질환이 뭘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