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과 컨디션 저하 원인은 무엇인가요?
머리 아프고 컨디션이 안 좋아요
머리 아프고 컨디션이 안 좋아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두통과 컨디션 저하로 힘드시겠네요. 이러한 증상들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들:
생활습관 관련
신체적 원인
경추성 두통이 의심되는 경우:
권장사항:
가벼운 두통의 경우 일반의약품 진통제로 어느 정도 조절이 가능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신경과나 내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두통이 갑자기 심해지거나 다른 신경학적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살짝 어지럽고 그런게 뇌기능 저하나 그런거 일 스 있나요? 심해지지는 않는데 뭔가 계속 신경이 쓰여서 두통도 좀 오는 것 같고 그래요

3월 5일 생리가 끝났고 남자친구랑 이틀전(3월 16일) 관계를 가졌는데 오늘 휴지에 약간의 피가 묻어나왔어요. 관계 가질때 처음에만 좀 아팠고 그 뒤로는 멀쩡했는데 오늘 갑자기 그러네요.. 몸에 힘도 안들어가는데 그냥 컨디션 때문일까요..?

요즘 컨디션이 안좋아요. 학교에 가면 집중이 어렵고 속이 메스껍길래 일시적인 컨디션 저하인줄 알았는데 이 증상이 계속 나타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머리가 (특히 이마, 관자놀이 부분) 무겁고 열감이 있는거 같은데 막상 열을 재보면 37.5 정도 나옵니다. 자고 일어나면 속이 비어서 그런지 정신도 좀 맑아지고 컨디션이 전체적으로 나아지는데, 또 학교에 가서 수업을 듣다보면 점차 속이 안좋아지고 머리가 멍해집니다. 가끔 목젖 부분이 좀 답답한? 느낌도 들고 얼굴에 열이 나는거 같은 기분탓이 들어요. 속은 안좋은데 토는 안나오고, 요즘 날씨가 추우니 나가서 바람을 쐬면 좀 나아집니다. 제가 아픈지 안아픈지 모르겠어요. 처음엔 날씨가 추우니 감기인줄 알았는데 기침, 인후통, 콧물, 가래, 코막힘 전혀 없습니다. 학교도 계속가야되는데 솔직히 못참을정도는 아니지만 너무 막막합니다ㅠㅠ 왜 안나아지는걸까요? 심리적인 문제일까요? 애드빌을 복용중이긴 한데 그게 도움이 될까요? 이건 무슨 병이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