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과 입술 상처 치료법은?
27키로 아이 업고 놀다가 허리를 다친것같아요 걸을때는 괜찮고 앉았다일어날때 매우 아픕니다. 입술이 터졌는데 입술약도 받고싶어요
27키로 아이 업고 놀다가 허리를 다친것같아요 걸을때는 괜찮고 앉았다일어날때 매우 아픕니다. 입술이 터졌는데 입술약도 받고싶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허리 통증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네요. 27kg 아이를 업고 놀다가 허리를 다치셨다고 하셨는데, 앉았다 일어날 때 통증이 심한 것은 급성 요통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우선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증이 발생한 초기 48시간 동안은 냉찜질을 15-20분씩 하루에 여러 번 적용하여 염증과 부기를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48시간 이후에는 온찜질로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 순환을 도울 수 있습니다.
무리한 움직임은 피하시고, 허리를 지지할 수 있는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형외과나 신경외과, 통증의학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입술 상처의 경우, 보습이 중요합니다. 입술 전용 연고나 바셀린을 바르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입술을 자주 핥거나 물어뜯는 행동은 피하세요. 입술 상처가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피부과 방문을 통해 적절한 치료제를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밑 입술에 자고일어나니 뭐가낫는데 지금 오후에 윗입술에 또 자잘한게 났습니다. 밑입술말고 윗입술에 난거는 화끈거리고 아픕니다.. 대상포진? 헤르페스? 뭐일까요 치료방법도 알려주세요

신우신염을 몇 차례 겪었습니다. 오늘 소변을 보는데 탁한 색과 거품이 있어 잠깐이겠지 했는데 역시나 허리 통증이 동반됩니다ㅠ 약국에서 약을 사서 먹었는데 바로 치료 되는 방법이 있을까요?

디스크수분 감소 나이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