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이 생긴 원인이 무엇인가요?
갑자기 중지 뼈 튀어나온 부분이 심하게 보랗게 멍이 들었어요 아무런 부딪힘도 없이요. 원인이 뭘까요?

갑자기 중지 뼈 튀어나온 부분이 심하게 보랗게 멍이 들었어요 아무런 부딪힘도 없이요. 원인이 뭘까요?

3일전 모서리에 박아서 입술이 찢어졌는데 겉에 부음이 낫고 보니 안에도 상처가 있었어요 진료 보러 가봐야할까요

가다실 맞은 당일에 피지낭종 수술해도 문제 없나요? 일이 너무 바빠서 평일 하루만 연차낼 수 있는데 일정이 겹쳐서요. 만약에 한다면 수술 먼저 하고 가다실 맞는게 낫나요 아니면 가다실 맞고 수술하는게 맞나요?

심한 하지정맥류가 아니라고 병원에서 6개월치 약 주고 최대한 수술시기를 미뤄보자고 심각한거 아니라고 그랬는데 체력측정하고 가벼운 운동정도는 해도 되지?

체력측정 해야하는데 하지정맥류때문에 이런거 빼야되진 않지?

남편이 며칠전에 참치를먹고 설사를시작하더니 물설사도중에 길다란 노란색 고무줄같은게 항문에서 나와있어서 당기니 계속나오길래 안되겠다싶어 응급실을 가서 의사가 다뽑아줬어요 남편이 30년전쯤 장절제술을 하였었는데 그때 사용한 의료용기구 인가싶다고 의사가 말하며 수술햇던 병원으로 가서 진료를 보라고하네요 근데오늘도 설사도중 또 고무줄이 길게나와서 다뽑아버렸어요 대체 이게뭔가요 어떡해야하나요

변비가 심했던 적이 몇번 있었습니다. 유산균 섭취와 물 섭취량을 늘려 변을 보긴했지만 그 이후 약간의 항문주변 피부가 늘어났습니다. 그 이후 변을 보려고 할때 힘을 주는 순간 그 부분에 통증이 생깁니다. 하루정도 간지러움도 나타나고 다시 사라지다가도 다시 변을 보게 되면 통증이 생기고 이런 식으로 반복되는데.. 치질이나 치루같은 것인지.. 수술이 필요한 상태인지.. 병원 진료가 필요한 상태인지 궁금합니다.

1~2주전부터 계속 설사와 변비가 반복되다보니 항문에서 피가 좀 자주 났는데, 그러다보니 항문이 대변을 볼 때 따갑고 평소에는 가려운 증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붓고 따갑고 가려운 증상이 동시에 있고 살짝 뭔가 튀어나온게 느껴집니다. 통증이 엄청나게 심하지도 않고 피가 막 엄청 나오지는 않는데 수술까지 가야하는 수준일까요?

이틀전부터 화장실 갈 때마다 항문에서 피가 쏟아져 나오는데 큰 문제가 있는걸까요? 아프지 않고 화장실 갈 때만 엄청 붉은 피가 나와요

왜 암은 1.2기에만 수술이 가능하고 3.4기에는 불가능한가요? 전이 때문에 안된다고 들었는데 전이 된 부분까지 수술하는건 안되나요? 무리인가요? 궁금해요

외치핵이 맞는지 정상항문인지 궁금해요

20대중반 여성입니다. 오늘 변을 보다가 엄청난 통증과 함께 변에 피가 뭍어나왔는데 아무래도 항문이 찢어진 것 같아요.. 요즘 일때문에 평소에 수분섭취와 식이섬유를 잘 못먹는데 어떻게하면 좋을까요..?ㅠㅠ 찢어진 항문은 아물려면 며칠정도 걸리나요??

치질수술 원래 질쪽으로 휴지닦으면 피가 묻나요

제가 3월 5일 목요일 날에 설거지를 하다가 도중에 빈 참치캔 물로 헹구다가 손가락 베었는데 그게 지금 3월 8일인데도 일반 드레싱 밴드나 일반 아쿠아 밴드 붙여도 베인 곳 살이 안붙고 손가락 완전히 구부리면 베인 곳이 벌어져요. 아직도 그래요. 손은 자주 씻는 편입니다. 지혈은 잘 되서 피는 아예 더이상 안나. 베인 곳 안쪽은 붉은색이야. 그래서 봉합인지, 아니면 의료용 테이프로 고정인지 궁금합니다.

계속 묽은변을 보면 항문이 간지러울수있어요? 따갑기도해요

오른쪽옆구리쪽.계속아파서 초음파 보니 담낭에 돌작은게있다고 모래같이있다고 ㅠ 통증계속되면수술고려해야한다고 하는데요 시술이나 약을녹인방법없나요?

2~3일 전부터 항문에 불편함이 있었는데 확인해보니 항문입구에 종기처럼 뭐가 있어요 ㅠㅠ 앉을 때 눌려서 불편함 있고 걸을 때도 조금 불편합니다 그 외에 증상은 딱히 없어요 가렵거나 피가 나거나 그런 것도 없어요…

아이 손톱에 고름찬거 맞나요? 어제 초음파랑.방사선촬영했는데요. 병원에서는 자세히 안보일수 있다고.. 일단 약만 먹으라고 하더라구요.. 첫날에 고름이 좀 있길래 짯구요. 다음날도 부어 있길래 병원을 갔는데.. 뼈주변에 약간 염증?이 보이고 농은 크게 확실히 안보여서 조금만보여서 소독만하고 집에서 약만먹으래서 그렇게 하루가 지났어요. 근데 지금 별로 그닥 효과가 없이 농이 차오르기 시작한거 같은데 제가 잘못알고 있는걸까요? 정형외과 전문병원으로 아주 큰병원 응급실도 있는데로갔거든요..? 외과로 전화돌려보니 혹시라도 배농하게되면 마취를 해야하는데 아이라서 못한다고 큰병원가래서..상급병원은 예약잡으래서 그냥 전문병원에갔는데..막상 가니까 소독만하고 약처방이 끝이였어요 좀더 심해지는거 같구요..손톱주변에 다시 염증이 차오르는지 가만히 있는데 노란색으로 피부색이 변했어요

여름에 좌욕 할때도 물 온도를 40도 정도로 맞추고 해야할까요?

올해 초 대장내시경 당시 용종도 없고 깨끗했습니다. 그런데 한동안 변비가 있더니 오늘 변을 보았을 때 피를 보았습니다. 이때, 마지막 변을 볼 때 피가 변기 물 위로 몇방울 떨어졌고 마지막으로 본 변에 묻어져나왔습니다. 자연적으로 서서히 나아지는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