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핵수술 후 기침과 출혈, 응급상황은?
치핵수술 4일찬데 감기때문에 기침이 계속 나와요 가래도 있어 가끔 심한기침도 나오는데 괜찮은걸까요 계속 자극이 가서.. 그리고 수술 후 응급상황이 뭐가있는지 궁금해요 피가 계속 나오는데..
치핵수술 4일찬데 감기때문에 기침이 계속 나와요 가래도 있어 가끔 심한기침도 나오는데 괜찮은걸까요 계속 자극이 가서.. 그리고 수술 후 응급상황이 뭐가있는지 궁금해요 피가 계속 나오는데..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핵수술 후 감기로 인한 기침과 출혈로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기침이 수술 부위에 미치는 영향:
기침을 할 때 복압이 증가하면서 항문 부위에도 압력이 가해질 수 있어요. 이로 인해 수술 부위에 자극이 가거나 출혈이 증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심한 기침은 상처 회복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기침을 할 때는 가능한 한 복부에 힘이 덜 들어가도록 하고, 감기 치료를 위해 내과에서 진료를 받아 기침을 완화시키는 것이 좋겠어요.
치핵수술 후 응급상황:
현재 출혈 상황:
수술 4일차에는 소량의 출혈이 있을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수술 후 1주일 정도까지는 작은 출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출혈량이 많거나 멈추지 않는다면 수술받은 병원에 연락하여 상태를 확인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기침으로 인한 자극과 지속적인 출혈이 걱정되신다면, 수술받은 병원에 문의하여 현재 상태를 점검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치질 수술 일주일째인데 통증이 더 심해졌어요 원래 통증이 배변후에만 있었는데 오늘 딱딱한 변을 세번보고 배변후에도 계속 있더라구요..마지막 변 보고나서는 피가 확연히 늘어난게 보였어요 변기가 흥건할 정도는 아닌데 몇방울 떨어져서 수술 3~4일차보다는 많이나오고 그래요...ㅠㅠ내일 병원 진료가 있긴한데 응급실 갈 정도의 응급상황은 아니겠죠

치질수술 일주일차인데 통증이 점점 심해지고 출혈도 늘었어요...막 피가 쏟아질정도는 아닌데 좀 뚝뚝 떨어지고 오늘 변을 세번봤거든요ㅠㅠ묽은변을 본것도 아니거 딱딱한 변을 봤어요..내일 병원 진료가 있긴한데 응급상황은 아닌걸까요ㅠㅠ보통 일주일 되몀 통증이랑 출혈 거의 없ㅈ않나오

배변 후 출혈이 발생하였어요.. 제가 치핵이 있는데 수술하고 다시 재발됐어요.. 볼일 볼때마다 출혈이 발생하고 있는데.. 다시 수술을 고려해야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