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와 부드러운 변은 어떻게 구분하나요?
치핵수술 5일찬데 변 부드럽게해주는 약이랑 식이섬유제 같이 처방돼서 먹고있어요. 설사 시 복용중단하라는데 이게 설사인지 부드러운변인건지 헷갈리는데... 어떻게 구분하고 끊어야하나요?
치핵수술 5일찬데 변 부드럽게해주는 약이랑 식이섬유제 같이 처방돼서 먹고있어요. 설사 시 복용중단하라는데 이게 설사인지 부드러운변인건지 헷갈리는데... 어떻게 구분하고 끊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핵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변의 상태를 구분하는 것이 헷갈리실 수 있겠네요.
설사와 부드러운 변은 다음과 같이 구분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변(정상 범위)
설사
치핵수술 후에는 변을 부드럽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완전한 액체 상태의 설사는 수술 부위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만약 하루 3회 이상 물과 같은 변을 보시거나, 배변을 조절하기 어려운 상황이 지속된다면 복용을 중단하고 담당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 상태가 애매하시다면 담당 의사에게 구체적으로 문의하여 적절한 약물 조절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신생아입니다 조리원에서 배우기로는 기저귀에 흡수되듯이 변을보면 설사라고 하던데 이것도 설사일까요?

이거 가는변인가요? 설사인가요?

장염 중에 부드러운 똥이 나와서 일반식을 시작했습니다.설사,복통도 없길래 계속 진행 했는데 다시 복통과 설사를 하고, 또 어쩔 땐 부드러운 똥이 나옵니다.. 이것을 반복함과 동시에 현재는 복통이 심해 안 나오는 설사 쥐어짜야 나옵니다 ㅜ.. *설사 상태는 딱딱한 똥이라기 보단 새끼 손가락만 부드러운 똥으로 여러개 나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