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에 8cm 상처가 나서 피가 계속 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화장실 문에 발목이 긁혔는데 상처가 한 8cm 정도 되고 5분 넘게 계속 피가 계속 나요. 많이 따갑고 아파요
화장실 문에 발목이 긁혔는데 상처가 한 8cm 정도 되고 5분 넘게 계속 피가 계속 나요. 많이 따갑고 아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목에 8cm나 되는 상처에서 계속 출혈이 있어 많이 아프고 걱정되시겠어요.
우선 즉시 지혈을 위한 응급처치가 필요합니다. 깨끗한 거즈나 수건으로 상처 부위를 직접 눌러서 압박하여 지혈을 시도하세요. 발목을 심장보다 높게 올려두는 것도 출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8cm 정도의 긴 상처에서 5분 넘게 계속 출혈이 있다는 것은 상당히 깊은 상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 단순한 가정 처치로는 한계가 있고, 봉합이 필요할 수 있어요.
피부층이 깊게 손상된 상태에서 적절한 처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감염이나 염증의 위험이 크고, 상처 치유도 지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출혈량에 따라서는 의료진의 판단 하에 봉합 처치가 권장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까운 응급실이나 응급 의료기관에 즉시 방문하셔서 전문적인 처치를 받으시는 것을 강력히 권합니다. 적절한 소독과 드레싱, 필요시 봉합 처치를 통해 감염을 예방하고 빠른 회복을 도울 수 있어요.
상처로 인해 많이 아프고 불편하시겠지만, 의료진을 통해 적절한 처치를 받으시고 하루 빨리 회복되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작은 여드름 상처에서 피가 게속나고 안멈추는데 어케 해야 하나어

상처가 났는데 피가 안멈춥니다.. 붕대로도 감아보고 냉찜질도 해봤는데 2시간이 되도록 피가 조금씩 송송 솟아납니다ㅠㅠ..어찌해야 할까요..?

발목이 너무 간지러워 밤에 끌어서 상처가 났습니다. 근데도 게속 가렵습니다. 그리로 발목도 부은거 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