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수술 후 아랫배 통증 원인은?
저희엄마 연세가 64세 이신데 6월4일에 자궁경부암 개복수술후에 입원했는데, 아랫배가 너무 아프시고, 불편하시대요. 왜 그런걸까요?
저희엄마 연세가 64세 이신데 6월4일에 자궁경부암 개복수술후에 입원했는데, 아랫배가 너무 아프시고, 불편하시대요. 왜 그런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어머니께서 자궁경부암 개복수술을 받으신 후 아랫배 통증으로 고생하고 계시니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자궁경부암 개복수술 후 아랫배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정상적인 수술 후 반응:
주의가 필요한 경우:
수술 후 초기에는 어느 정도의 통증이 정상적이지만,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적으로 악화되는 경우, 발열이나 구토 등의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즉시 담당 의료진에게 알려야 합니다.
현재 입원 중이시라면 담당 의료진과 상의하여 통증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통증 관리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신 중절 수술 흡입술을 5일 전에 받았고 약도 잘 챙겨먹고 탕 목욕, 성관계 등등 조심하라는 거 아무것도 안 했어요 근데 소변 볼때 아랫배가 너무 아프고 아랫배 부분을 살짝만 눌러도 아파요 왜 이러는 걸까요

오늘 아침에 자궁경부암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하루종일 아랫배 자궁쪽에 통증이 있어요. 관련이 있을 수 있나요?

첫 자궁경부암 검사 후 부터 아랫배 불편함과 간간히 있는 통증이 5일째 있어요. 검사할 땐 하나도 안아프고 출혈도 없었어요. 결과는 다 음성이었구요. 상처난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