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부위 욱신거림, 병원 방문 필요할까?
가슴 가운데 심장쪽이 갑자기 움직이거나,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스트레칭을 하거나 팔을 들어올리면 (ex: 거북목 스트레칭처럼 팔을 들어서 손을 목뒤로 대는 행위) 심장이 욱신해요. 한 4개월정도 된 거 같아요. 저는 24살입니다. 고등학생 때 엎드려 낮잠을 자다가 갑자기 일어나거나 대학생 때 커피를 많이 먹거나 낮잠자거나 그러면 심장이 굉장히 빨리 뛰어서 심장이 쿵쾅거리는게 느껴졌어요. 이게 이상하다라는 생각을 했지만 욱신거리지는 않아서 병원에는 안 가봤어요. 근데 대학 졸업하고 취업준비를 하며 집에 있는데 이런 욱신거리는 통증이 생겼습니다. 평소에는 아프지 않고 갑작스레 움직이면 아파요. 스트레스라고 생각했는데 움직일때 아프니까 잘 모르겠어요. 평소에도 잘 놀라는 편입니다.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