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두와 가슴 예민함, 어디 진료받아야 하나요?
가슴부분과 유두가 한달전부터 예민해지면서 물이나 바람 옷감만 스쳐도 기분이 나쁠정도로 민감해졌습니다 유방검사도 받았는데 아무이상 없다고 신경외과로 가보라고하셨는데 신경외과에 전화해보니 그런 진료는 안받는다하시는데 어디로 가야하는걸까여 ㅠㅠ
가슴부분과 유두가 한달전부터 예민해지면서 물이나 바람 옷감만 스쳐도 기분이 나쁠정도로 민감해졌습니다 유방검사도 받았는데 아무이상 없다고 신경외과로 가보라고하셨는데 신경외과에 전화해보니 그런 진료는 안받는다하시는데 어디로 가야하는걸까여 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슴과 유두 부위의 과민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이런 증상은 상당히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유방 검사에서 이상이 없었다면, 이 증상은 신경학적인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신경외과가 아닌 '신경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신경외과는 주로 수술이 필요한 신경계 질환을 다루는 반면, 신경과는 말초신경 질환이나 감각 이상 등을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또한 내분비내과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호르몬 변화가 이러한 감각 변화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통증이 동반된다면 통증클리닉이나 마취통증의학과에서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선은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고, 필요하다면 의사의 판단에 따라 다른 과로 의뢰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남자인데요 왼쪽유두가 빨갛게 달아올라서 가려워요 어디병원에서 진료봐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습니다 1월쯤 갑자기 얕게 숨이 쉬어져서 숨쉬기 어렵고, 가슴답답함, 목 양 옆으로 조이는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이후, 근육 문제로 생극하여 한의원 다니면서 치료를 받으니 증상이 싹 괜찮아졌는데 1달 전부터 다시 증상이 나왔습니다 목 조이는 느낌은 정형외과에서 근육 주사를 맞고 사라졌는데 가슴답답함과 숨을 들이마시면 가슴 중앙이 꽉 막힌 느낌도 들고 어깨와 팔까지 아픕니다. 이와 관련된 다른 검사 피검사, 위내경, 목초음파 등을 진행했지만 이상이 없다해서 어디로 가서 어떤 치료가 도움이 되나요? 너무 힘들어요 도와주세요!

가슴 옆에 이런게 생기더니 점점 붉은 부분이 커지고 있어요. 만지면 딱딱하고 꾹 누르면 피?가 나오는데 피부주변에? 붉은기가 사진처럼 점점 넓어지고있어요. 병원은 어딜가야할까요.. 그리고 증상은 머라고해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