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발톱 치료를 동네 병원에서 받아도 되나요?
내성발톱이 있는데 근데 발톱이 안 쪽 살을 파고 들어가서 안 쪽 살이 밖으로 튀어나왔어요. 병원을 일반 동네 병원으로 가도 될까요
내성발톱이 있는데 근데 발톱이 안 쪽 살을 파고 들어가서 안 쪽 살이 밖으로 튀어나왔어요. 병원을 일반 동네 병원으로 가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내성발톱으로 인해 살이 튀어나온 상태라니 많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동네 병원에서도 내성발톱 치료는 가능합니다. 일반의원에서도 기본적인 내성발톱 치료를 시행하고 있어, 발톱 일부 제거나 소독, 항생제 처방 등의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살이 밖으로 튀어나온 상태라면 육아종직이 형성된 것일 가능성이 있어, 상태에 따라서는 좀 더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동네 병원을 먼저 방문해보시고, 만약 의사가 더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피부과나 정형외과, 외과 등으로 의뢰해 줄 것입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발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꽉 끼는 신발을 피하며, 가능한 한 빨리 병원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염증이 더 심해지거나 감염이 번지기 전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내성발톱으로 지금 케이디 교정중인데요! 매일 소독 가다가 이제 이틀에 한 번 오라고 하시더라구요 보통 케이디 치료를 시작하면 소독을 언제까지 하는지와 물이 언제까지 닿으면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엄지 발가락이 부러졌지만 자연 치유로 잘 붙었는데 이 과정에서 내성발톱이 생겨버렸습니다. 어디가서 어떻게 치료하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내성발톱으로 발톱을 잘랐는데 열감이랑 통증이있어서 어디서 약처방받을수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