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주위가 붓고 눈물이 나는 원인은?
언제 부턴가 눈물이 찔끔찔끔 흐르고 눈꼽이 조금씩 끼더니 아침에 일어나보니 펜더곰처럼 눈 주위가 빨갛게 부었어요 야간에 통증과 살짝 가려움 눈물을 조금씩 흐르고 양쪽눈이 다 그럽니다 괜찮을까요?
언제 부턴가 눈물이 찔끔찔끔 흐르고 눈꼽이 조금씩 끼더니 아침에 일어나보니 펜더곰처럼 눈 주위가 빨갛게 부었어요 야간에 통증과 살짝 가려움 눈물을 조금씩 흐르고 양쪽눈이 다 그럽니다 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 주위가 붓고 눈물이 나는 증상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들을 종합해보면 눈에 염증이나 감염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눈물이 지속적으로 흐르고, 눈꼽이 끼며, 눈 주위가 빨갛게 붓고 통증과 가려움이 있는 것은 결막염이나 기타 안구 감염을 의심해볼 수 있는 증상들입니다.
이러한 증상의 주요 원인으로는:
특히 양쪽 눈 모두에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점에서 감염성 결막염의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지켜주세요:
하지만 눈의 통증이나 시력 변화가 동반되고 있고, 증상이 지속되고 있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안과 전문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안약이나 연고 처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감으면 눈이 약간 시렵고 눈물이 나요. 눈물 닦으면 괜찮아지고요. 눈 뜨고 있을땐 눈물이 나거나 시렵지 않아요. (거의 이렇지만 가끔은 반대) 제가 궁금한건 1) 안구건조증 맞나요? 눈충혈은 없습니다. 2) 집에 히알론 점안액 0.15%가 있는데 자주 넣어주며 스마트폰을 멀리하는것으로 호전이 될까요? 3) 안과에 당장 가야하는 상황일까요?

자위할때 눈물이 나는 이유는 뭘까요

웃고 재밌다가도 한순간 갑자기 눈물이 나요 제가 무슨생각을 하는지 어떤기분인지 잘 모르겠는데 웃고 멀쩡하다가 갑자기 눈물나고 또 웃고 왜 이런지 모르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