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주사 후 두통과 구토, 중단해야 하나요?

노OO • 2026.08.26

월요일 19시에 처음으로 처방받은 마운자로를 맞았는데 어제 아침부터 두통이 심하고 계속 토할거 같고 팔다리에 힘이 없어요 혹시 중단해야 할까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부작용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8.26

    처음 맞은 주사 후에 두통, 구토감, 팔다리에 힘이 빠지는 증상까지 겹쳐서 많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아요.

    마운자로는 위장관 부작용으로 오심, 구토, 소화불량 등이 비교적 흔하게 나타날 수 있고, 특히 첫 투여 후 초기에 이런 증상이 두드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두통과 팔다리에 힘이 빠지는 증상은 위장관 부작용만으로는 설명되지 않을 수 있어요. 구토가 지속되면서 수분과 전해질이 부족해져 힘이 빠지고 두통이 생기는 경우도 있고, 드물지만 저혈당 증상으로 힘이 빠지고 어지럽거나 두통이 동반될 수도 있습니다.

    우선 자가 판단으로 다음 투여를 강행하기보다는, 지금 상태에서는 주사를 다시 맞지 마시고 상황을 지켜봐 주세요. 이온음료나 전해질 보충 음료를 조금씩 자주 마셔 수분을 보충하시고, 소화가 힘드시다면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미음처럼 소화하기 쉬운 음식으로 위를 쉬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지금처럼 두통이 심하고 구토가 계속되며 팔다리에 힘이 빠지는 증상이 함께 있다면, 단순 위장관 부작용보다 탈수나 전해질 불균형, 또는 다른 원인이 겹쳐 있을 가능성도 있어 자가 관리만으로 넘기기보다는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특히 증상이 더 심해지거나 의식이 흐려지는 느낌, 어지러움이 심해진다면 바로 병원에 가셔야 해요. 병원에서 증상 원인을 확인한 후, 다음 투여 여부나 용량 조절은 담당 의료진과 상담하여 결정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출처: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