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정맥류를 방치하면 어떻게 되나요?
하지정맥류 그대로 놔두면 어떻게 되냐요????
하지정맥류 그대로 놔두면 어떻게 되냐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하지정맥류를 그대로 방치하시면 걱정되시겠네요.
하지정맥류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여러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다리의 무거움, 피로감,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악화될 수 있어요.
방치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문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피부 변화
궤양 형성
혈전 형성
출혈
증상 악화
하지정맥류는 자연적으로 호전되지 않고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악화되는 경향이 있으므로, 혈관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하지정맥류는 수술이 필요한가요?

좌측 고환 통증으로 초등학교 6학년 13살 때 비뇨의학과 진료를 위해 내원하였습니다. 그 당시 의사가 촉진과 음낭 초음파 검사로 정계정맥류를 진단해주셨고 당장 해야하는 검사도 없고 수술도 안해도 된다면서 정계정맥류가 하지정맥류랑 비슷한 성질인데 꼭 수술해야하는 건 아닌데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는거라서 성인 된 후 정자검사를 통해 이상이 있으면 수술하고 정자검사 이상이 없으면 굳이 수술할 이유가 없다고 해서 거의 10년이 지난 지금 현재 22살인데 아직까지 정자검사나 수술을 하진 않았습니다. 근데 주변에서 정계정맥류는 방치하면 불임 등 성기능 문제로 심각해질 수도 있다고 거의 수술이나 시술한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진짜 정계정맥류는 방치하면 문제가 되나요? 아니면 담당의사 말씀처럼 정자검사로 이상 있으면 수술하고 이상 없으면 굳이 수술 안해도 된다고 한 게 맞나요? 한 곳의 병원만 다니고 있는데 다른 병원 다른 의사 의견이라도 들어볼까요? 같은 병원 3명의 의사가 다 같은 의견입니다.

정계정맥류 방치하면 심한 경우 고환 괴사까지 진행될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