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날 부위에 찌르는 통증 원인은?
새끼발가락쪽 발날부분이 칼로찌르는듯한 통증이있어요 가만히 있어도 아프고 서있거나 걷기 힘듭니다
새끼발가락쪽 발날부분이 칼로찌르는듯한 통증이있어요 가만히 있어도 아프고 서있거나 걷기 힘듭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새끼발가락 쪽 발날 부분에 칼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이러한 통증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경이 눌리거나 자극을 받아 발생할 수 있으며,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을 착용하여 장시간 압박을 받았거나, 반복적인 압박이나 외상으로 인해 신경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발가락 통증은 통풍과 같은 질환, 당뇨, 말초혈관질환, 디스크, 무지외반증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새끼발가락이라는 위치상 염증이나 피로골절 등도 고려해야 할 원인 중 하나입니다.
가만히 있어도 아프고 서있거나 걷기 힘들 정도라면 상당히 심한 상태로 보입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 빠른 시일 내에 정형외과나 통증의학과로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20대 여성입니다. 이틀전부터 왼쪽 가슴? 심장인지 정확한 위치는 모르겠는데요 가끔씩 (하루에 2~3번) 바늘로 콕콕 찌르는 느낌이 있어요. 보통 5초~10초 정도 찌릿 하고 그 뒤로는 괜찮아지는데요. 원인이 뭘까요??

왼쪽 날개뼈쪽 통증이 궁굼해요 콕콕찌르는 느낌입니다

명치 위아래로 찌르는 통증이 몇시간째 지속되고 있어 통증은 심한 정도는 아닌데, 움직이거나 뭘 삼키거나해도 명치가 아프고 반복되는 느낌이 아니라 꾸준히 찌르는 느낌이 나는데 강약만 바뀌는듯한 느낌이야 혹시 예상되는 질병이 있을까? 참고로 변비가 있고 3일전에 변을 보고 최근에 기름기있는 음식을 계속 먹기도 했어 윗배에서 명치부근!!! 바늘로 찌르는듯한 통증이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