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용 중인 약과 속쓰림이 관련 있나요?

서OO • 2026.05.09

베믈리디정. 아침1정 모나바정 아침1정. 디뉴펜정아침 1정점심1저녁 1정 트라젠타점 아침1정. 모티리톤정아침1점심1저녁1 텔미칸정40 아침1정. 엘도테인정아침1점심1저녁1 다이아벡소정 아침1정. 피디정아침1 저녁1 비스비캡슐 아침1정. 몬테리진 캡슐 저녁1 가비원캡슐 아침1정. 메코민캡슐 점심1 모사프리엠정 아침1정. 비타민D 5000점심1 상기약 복용 중 아침식사 후는 괜찮은데 점심 식사 후부터 속쓰림이 생겨서저녁무렵은 속쓰림이 심해집니다. 상기 약과 상관이 있나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복용 중인 약물로 인해 속쓰림이 생기는 것은 정말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이 복용하시는 약물 중에서 속쓰림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약물들이 있습니다.

    특히 디뉴펜정은 소염진통제 성분으로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어 속쓰림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약은 하루 3회 복용하시는데, 점심과 저녁에도 복용하시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위장 자극이 누적되어 속쓰림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엘도테인정(가래제거제)과 모티리톤정, 모사프리엠정(위장관 운동 촉진제)도 일부 사람들에게 위장 불편감이나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는 괜찮다가 점심 이후부터 속쓰림이 시작되고 저녁에 심해지는 패턴을 보면, 하루 중 여러 번 복용하는 약물들의 누적 효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속쓰림이 지속되고 있다면 처방해주신 의사와 상담하여 위장 보호제를 추가로 처방받거나, 부작용이 적은 다른 약물로 변경하는 것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