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공복에 커피와 함께 약을 드시고 속이 쓰려서, 많이 걱정되셨겠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공복에 커피와 함께 약을 먹어서 속이 쓰린 가능성이 더 커보이며 가벼운 식사 후 약을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의약정보센터 KIMS를 참고하여 말씀드리면, 디소론 캡슐은 디오스민 성분으로 혈관의 저항성을 강화하고 혈류를 개선시켜 진통, 진양, 항출혈작용을 나타내는 약입니다.
베아비오 캡슐은 바실루스 리케니포르미스균 성분으로 장내세균총을 정상화시켜 장내세균총이상으로 인한 여러 증상을 개선하는 약입니다.
휴바미드 정은 레바미피드 성분으로 위궤양, 위염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 위점막보호제입니다.
마그밀 정은 수산화마그네슘 성분으로 변비완화작용과 제산작용으로 변비, 위산과다증상을 치료하는 약입니다.
디소론 정은 치질에 효과적인 약물이며, 베아비오와 마그밀은 변비에 효과적인 약물입니다.
특히 마그밀정 같은 경우에는 변비 증상 개선뿐만 아니라 위산 과다로 인한 증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휴바미드 정은 위 보호제로, 다른 약물들이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어서 함께 처방되는 약물입니다.
현재 복용 중인 약물들은 환자의 상태와 필요에 따라 의료진이 신중히 판단하여 처방한 것으로, 반드시 의료진의 지시에 따라 복용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제 생각에는 아침에 커피만 드시고 공복에 약을 복용함으로써 속이 쓰릴 가능성이 더 커 보입니다. 따라서 공복에 커피만 드시는 것은 위에 좋지 않으니, 가벼운 식사라도 하신 후 약을 복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가벼운 식사 후 약을 드시고 경과를 관찰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