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속쓰림, 울렁거림 증상은 위염 약 복용과 관련이 있을까요?

최OO • 2024.08.29

메스껍고 울렁거림, 속쓰림 등의 증상으로 내원하니 위염때문에 약 받아와서 4일째 먹고 있는데요.. 간만에 운동을 갔다 오니 속이 울렁거려요ㅠㅠㅠ 운동을 오랜만에 강도 있게 하면 이럴 수도 있나요? 위염 때문인지 운동 때문인지 헷갈려요

울렁거림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운동 후 속쓰림과 울렁거림 증상이 위염 약 복용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고, 운동 자체가 원인일 수도 있어요. 오랜만에 강도 높은 운동을 하면 몸이 적응하지 못해 소화기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염 약 중 일부는 구역, 메스꺼움과 같은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주치의와 상담하여 약물의 부작용 여부를 확인하고, 운동 강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치의와 상의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염 증상 중 하나로 구역 구토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개인에 따라 치료 효과나 지속기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매운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과식을 하지 않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만약 해당 증상들이 반복된다면 가까운 내과에 방문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통해 적절한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시는 걸 권유드립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